[모닝투데이=이지훈 기자]경기도의회 안혜영 부의장(더불어민주당, 수원11)은 29일(금)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2019 경기도의회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에 참여했다.
안 부의장은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는 ‘경기도의회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는 차상위계층 등 어려운 이웃과 복지시설에 김장김치를 전달하는 뜻깊은 행사로, 경기도 농민들이 구슬땀을 흘리며 수확한 건강한 농산물로 김치를 담그게 되어 그 의미가 더욱 크다.”며, “경기도의회와 자원봉사자들이 정성껏 담근 김장김치가 올 겨울을 보내는 도민들께 따뜻한 선물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는 이웃에 대한 관심과 나눔의 실천으로부터 시작된다.”면서, “경기도의회는 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소외계층 지원을 위해 노력하고, 봉사와 나눔을 통해 따뜻한 지역 공동체 모델이 정착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오늘 행사에는 경기도의회 송한준 의장, 김원기 부의장, 염종현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비롯한 도의원들과 남창현 농협중앙회 경기지역본부장, 경기도의회 홍보대사 가수 현숙, 코미디언 김종석, 경기고향주부모임 회원 등 200여명이 참여했다.
이 외에도 안 부의장은 수원시 영통과 망포동 지역의 김장 행사에 참여해 나눔의 실천을 이어가고 있으며, 경기도 농가에서 생산하는 농산물 판로 개척 및 농촌과 도심을 잇는 직거래 장터 개설 등 농가 활성화와 건강한 먹거리 공급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