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성수석 의원, 경기도의회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선정경기도 농민기본소득 등 농정정책 발전을 위한 대안제시에 기여
[모닝투데이=이지훈 기자]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성수석 의원(더불어민주당, 이천1)은 20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의원 종무식에서 탁월한 의정활동과 내실 있는 감사활동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19년도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상을 수상했다.
성수석 의원은 제10대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에서 부위원장으로 활동하면서 19년도 경기도의회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경기도 내 농정현안에 대한 책임 있는 대안 제시 및 경기도 농어업인 등의 권익보호를 위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친 점을 높게 평가받아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성 의원은 ‘19년도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농정해양국에는 ‘공익형 직불금제’와 ‘경기도 농민기본소득 도입’등을 통한 현행 보조금 체계 전환의 필요성을, 축산산림국에는 FTA등 급변하는 시장상황에 대비하여 축산산업의 경쟁력 제고 방안 모색을 주문하였다. 또한 산림환경연구소에는 산림소득 증대를 위한 연구가 실질적인 도민 소득증대로 연결될 수 있도록 기술 보급을 활성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성 의원은 “행정사무감사에서 지적한 사항들을 꼼꼼하게 챙겨 내년도 경기도 정책제도 개선과 더불어 입법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하며 “오로지 도민만을 바라보고 도민을 위한 의정활동에 매진하라는 격려의 의미로 여기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성수석 의원은 이천 출신 초선 의원으로서 농업에 대한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경기도 농어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각적인 의정활동과 함께 의회 차원 정책 제안 역할에 매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