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광률 도의원, 시흥 꿈의 학교 활성화 위한 정담회 실시

이복영 기자 | 기사입력 2020/08/18 [13:54]

안광률 도의원, 시흥 꿈의 학교 활성화 위한 정담회 실시

이복영 기자 | 입력 : 2020/08/18 [13:54]

▲ 안광률 도의원이 시흥상담소에서 시흥지역 꿈의학교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사진=경기도의회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이복영 기자]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부위원장 안광률 도의원(더민주ㆍ시흥1)경기도의회 시흥상담소에서 시흥교육지원청시흥시꿈의학교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시흥지역 꿈의학교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꿈의학교는 경기도 내 학교 안팎의 학생과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 실현을 위해 학생들이 자율적으로 참여·기획해 진로를 탐색하고, 삶을 능동적으로 개척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학교 밖 교육 활동으로, 경기도교육청 공모사업이다.

이날 참석자들은 코로나19로 인해 공공시설을 대관할 수 없는 애로사항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 할 수 있는 시스템 필요성, 예산에 따라 프로그램 질에 영향을 받는 등 운영에 있어 전반적인 문제에 대해 논의했다.

안광률 의원은 언택트 교육과 실습을 겸하는 등 여러 방법의 시스템을 고민해 봐야 할 때로 시흥시에 학습 공간 확보와 대관에 협조를 부탁했으며, 시흥형 꿈의학교 프로그램 발굴을 위해 시흥교육지원청과 시흥시청의 소통을 주문했다. 

또한 시흥시가 혁신교육 시즌3의 시범사업도시인 만큼 꿈의학교와 돌봄교실이 연계하는 마을학교의 모범사례로 정착할 수 있도록 교육청과 시청, 꿈의학교 운영자가 함께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