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정담회는 도교육청 행정관리담당관 시설관리센터의 주요업무에 대해 보다 구체적 진행사항을 파악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시설관리센터 주요 사업별 추진경과 및 하반기 수립계획 등을 업무보고와 교육시설관리센터의 운영 현안에 대한 개선대책 및 향후 대응 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경기도교육청은 매년 시설관리직원 자연감소 급증과 업무변화에 따라, 발생하는 학교시설관리의 즉시성 및 전문성 결여, 노무문제에 대해 교육시설관리센터의 학교현장 지원 강화를 위해 T/F팀의“원스톱 경기 맞춤형 학교시설 유지·보수관리 시스템”모델 구축 운영 중에 있다.
또한, 경기도교육청 교육시설관리센터의 개선 모델(안) 원스톱 서비스 시스템, ONE-클릭 행정문서 간소화 시스템, 제3섹터방식을 활용한 노무업무지원을 통해 현장지원의 즉시성·전문성·인식개선 향상추진을 위한 개선안 및 각 학교별 소·수선사업에 대한 효용성 및 예산중복투자의 관리철저에 대해 설명했다. 이에 황진희 부위원장은 “교육시설관리센터의 효율적인 예산운영과 즉시지원으로 환경개선을 통해 재정수요의 절감효과와 학교 수요자를 만족시킬 수 있는 미래형 시설관리시스템 구축하는데 노력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황진희 부위원장은 “현장에 귀를 기울이면 더욱더 좋은 정책과 각종 제안들이 나온다. 교육시설관리센터가 학교현장에 즉시적이고 효과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면서 “도의회 차원에서도 원활한 센터 운영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