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진희 도의원, 경기도교육청 교육시설관리센터 운영 관련 정담회

이복영 기자 | 기사입력 2020/08/27 [14:16]

황진희 도의원, 경기도교육청 교육시설관리센터 운영 관련 정담회

이복영 기자 | 입력 : 2020/08/27 [14:16]

▲ 황진희 도의원이 경기도교육청 교육시설관리센터 운영과 관련해 정담회를 나눴다.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이복영 기자]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황진희 부위원장(더민주ㆍ부천3) 지난 26일 경기도의회 부천상담소에서 경기도교육청 행정관리담당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교육청 주요 교육시설관리센터 운영 현안에 대해 정담회를 진행했다.

 

이날 정담회는 도교육청 행정관리담당관 시설관리센터의 주요업무에 대해 보다 구체적 진행사항을 파악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시설관리센터 주요 사업별 추진경과  하반기 수립계획 등을 업무보고와 교육시설관리센터의 운영 현안에 대한 개선대책  향후 대응 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경기도교육청은 매년 시설관리직원 자연감소 급증과 업무변화에 따라, 발생하는 학교시설관리의 즉시성  전문성 결여, 노무문제에 대해 교육시설관리센터의 학교현장 지원 강화를 위해  T/F팀의“원스톱 경기 맞춤형 학교시설 유지·보수관리 시스템”모델 구축 운영 중에 있다.

 

또한, 경기도교육청 교육시설관리센터의 개선 모델() 원스톱 서비스 시스템, ONE-클릭 행정문서 간소화 시스템, 3섹터방식을 활용한 노무업무지원을 통해 현장지원의 즉시성·전문성·인식개선 향상추진을 위한 개선안   학교별 소·수선사업에 대한 효용성  예산중복투자의 관리철저에 대해 설명했다.

 
이에 황진희 부위원장은 “교육시설관리센터의 효율적인 예산운영과 즉시지원으로 환경개선을 통해 재정수요의 절감효과와 학교 수요자를 만족시킬 수 있는 미래형 시설관리시스템 구축하는데 노력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황진희 부위원장은 “현장에 귀를 기울이면 더욱더 좋은 정책과 각종 제안들이 나온다. 교육시설관리센터가 학교현장에 즉시적이고 효과적인 도움이   있도록 해야 한다”면서 “도의회 차원에서도 원활한 센터 운영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지원을 위해 최선을  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