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K-경기뉴딜추진위원회 활동 시작

도민들에게 구체적인 도움이 되는 뉴딜정책이 마련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

이복영 기자 | 기사입력 2020/11/04 [17:21]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K-경기뉴딜추진위원회 활동 시작

도민들에게 구체적인 도움이 되는 뉴딜정책이 마련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

이복영 기자 | 입력 : 2020/11/04 [17:21]


[모닝투데이=이복영 기자] 교섭단체 차원에서 경기도형 뉴딜정책을 총괄하게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K-경기뉴딜추진위원회' 4 의회 3 1정담회실에서 1차회의를 열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K-경기뉴딜추진위원회는 경기도의 뉴딜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있도록 교섭단체 차원에서 뉴딜사업의 계획  집행현황, 필요과제들을 종합적으로 점검하기 위해 구성됐다.

 

이날 1차회의에서는  16명의 위원들이 임명되었고, 위원장에는 배수문 의원(과천), 부위원장에는 조광희(안양5), 최경자(의정부1) 의원 등이 선임됐다.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장인 이동현 의원(시흥4) 간사를 맡아 실무를 총괄한다.

 

K-경기뉴딜추진위원회는 향후 K- 뉴딜사업에 대한 ▲집행기관 추진상황의 기적인 점검 예산집행  21 예산반영 여부 체크 개선방안  정책 제안의 활동을 이어나가게 된다.

 

또한 디지털, 그린, 휴먼  3 분과로 운영하여 구체적이고 세부적으로 뉴딜정책에 대해 대응하기로 했다.

 

박근철 대표의원은 축사를 통해 “오늘 새로이 구성된  K-경기뉴딜추진위원회가 문재인 정부를 뒷받침하고, 이재명 도지사와 협력하여 경체충격으로부터 취약계층을 보호할  있는 촘촘한 안전망을 구축하는데 앞장서기를 기대한다”전했다.

 

이날 선임된 배수문 위원장은 “경기도의 뉴딜사업에 대한  꼼꼼한 검토를 통해 경기도가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선도적으로 준비하고, 도민들에게 구체적인 도움이 되는 뉴딜정책이 마련될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K-경기뉴딜추진위원회는 향후 일정, 정책방향 설정, 한국  뉴딜사업  경기도형 뉴딜사업에 대한 심도 깊은 논의를 이어나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