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지방병무청(청장 김태화)은 5일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고객관리 외부 전문강사 유수란 강사를 초빙해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직원들에게 민원응대 매뉴얼을 토대로 자기만의 개성있고 세련된 민원응대 요령을 익히게 하고, 불만고객 관리와 감성대화법 등을 전수함으로써 내가 모르는 나를 발견하고, 내가 행복한민원응대 기술 습득에 중점을 두었다. 경인지방병무청은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매일 아침 친절교육 방송 및 방송 따라 하기를 실시해 친절한 민원응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왔으며, 정기적인 외부강사 초빙 교육으로 친절응대의 생활화를 추진하고 있다. 경인지방병무청 관계자는 “친절한 민원서비스를 통해 자기를 발견하고 자신의 행복과 연계하는 접근법이 직원들에게 색다르게 인식됨으로써 직원들이 지속적으로 친절을 추구하는 계기가 됨과 동시에국민 맞춤형 서비스 정부 구현에도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