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소방서, 의용소방대 청렴한 조직문화 위한 결의대회 개최

이복영 기자 | 기사입력 2017/05/23 [18:57]

수원소방서, 의용소방대 청렴한 조직문화 위한 결의대회 개최

이복영 기자 | 입력 : 2017/05/23 [18:57]

수원소방서(서장 정경남)는 지역 재난봉사 중심단체로 활약하고 있는 의용소방대의 청렴한 조직문화 정착을 위해 233층 대회의실에서 의용소방대 청렴결의대회를 개최했다.

행사에는 수원지역 남여 의용소방대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300여명 전원이 참석했으며 청렴결의문 낭독을 시작으로, 의용소방대의 운영 투명성 강화 등 부정부패 방지를 위한 특별강의, 또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의무 캠페인 순으로 진행됐다.

▲정경남 수원소방서장이 의용소방대원들과 청렴선서를 하고 있다     © 모닝투데이


수원소방서는 각종 재난현장에서 소방대원 못지않은 활약을 펼치고 있는 이들에게 응급환자 처치교육을 통해 응급처치 정의 및 목적, 응급처치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고, 참석한 대원들은 공직자에 준하는 청렴의 의미 및 실천의지를 다지고 성공적인 시민봉사자로서의 자세를 다잡았다.

앞서 수원소방서 의용소방대원들은 각종 시·도 행사장에서 시민들을 위한 심폐소생술 교육 및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을 벌여왔으며, 취약계층 돌봄 봉사로 시민들의 안전문화 정착에 애쓰고 있다.

정경남 수원소방서장은 항상 내 일처럼 안전문화 정착에 앞장 서 주심에 감사드린다앞으로도 우리 의용소방대가 존경과 신뢰가 넘치는 지역봉사 공동체로 거듭나기 바란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수원소방서, 청렴결의대회, 의용소방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