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과원-안성시, ‘2022년 안성시 청년창업공모사업’ 참여자 모집

3월 14일까지...창업 아이템 사업화 지원금 최대 2,200만원 지원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2/03/07 [12:37]

경과원-안성시, ‘2022년 안성시 청년창업공모사업’ 참여자 모집

3월 14일까지...창업 아이템 사업화 지원금 최대 2,200만원 지원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2/03/07 [12:37]

▲ 안성시 청년창업공모사업 홍보물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안성시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2022년 안성시 청년창업공모사업’에 참여할 예비창업자 및 초기 창업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안성시 청년창업공모사업’은 창의적인 사업 아이디어를 보유한 청년 예비창업자 및 초기 창업자 발굴ㆍ지원을 통해 청년 창업환경을 조성하고자 마련된 사업이다.

 

선정된 창업자는 아이템 사업화에 필요한 ▲아이템 개발비 ▲홍보 마케팅비 ▲지식재산권 출원비 등을 총 비용의 90% 내에서 최대 2,200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 분야는 ▲기술 창업 ▲지식 창업 ▲IT 창업 ▲4차산업 등이 있으며 해당 분야에 사업화가 가능한 창의적 아이디어를 보유하고 있으면 된다.

 

신청자격은 ‘예비창업자’의 경우 만 39세 이하 청년 예비창업자 중 안성시에 주소를 둔 경우 또는 안성시 관내 5개 대학(동아방송예술대학교, 중앙대학교 안성캠퍼스, 한경대학교, 두원공과대학교 안성캠퍼스, 한국폴리텍 대학) 재학생이면 신청할 수 있다. 단, 예비창업자는 사업 협약 기간 중 안성시 소재에 사업자등록을 필수로 하여야 한다. 

 

‘초기 창업자’의 경우 만 39세 이하 청년으로 공고일 기준 안성시에 소재한 창업 3년 이내의 창업자면 신청할 수 있다. 

 

신청 방법은 이지비즈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안성시 관계자는 “해당 사업은 창업 초기 단계에 필수로 수반되는 자금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초기 창업자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며 “창업에 관심 있는 청년들과 초기 창업가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사업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청 홈페이지 또는 이지비즈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경과원 남부권역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