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화성산업진흥원(원장 나원주)이 오는 16일(수) 푸르미르 호텔 그랜드볼륨에서 화이트 바이오 혁신클러스터 구축 활성화를 위한 ‘제2회 화이트 바이오 혁신 포럼’을 개최한다.
올해로 2회를 맞는 ‘화이트 바이오 혁신 포럼’은 화이트 바이오 기술의 지역산업 연계 방안을 모색하고, 화장품산업 정책 토론을 통해 급변하는 글로벌 시장의 대응 방안을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본 포럼에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지역 화장품 산업 성장전략」에 관한 강연과 함께 패널 간 토론이 이어질 예정이다.
구글폼(https://forms.gle/UYQoSvjRdTQZim5H7)을 통해 누구나 사전 접수가 가능하며, 화성산업진흥원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간으로 참여할 수 있다.
나원주 화성산업진흥원장은 “이번 포럼 개최를 통해 ‘지역의 미래를 여는 과학기술 프로젝트’ 과제 수행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화이트 바이오 산업 관련 기업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화성시는 지난 2021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지역의 미래를 여는 과학기술 프로젝트’에 선정돼 국비 47.5억을 포함한 사업비 115억원 규모로 ‘화이트 바이오 산업 대응을 위한 환경 및 피부 친화 바이오 액티브 스킨 마이크로바이옴 소재 및 바이오 에멀젼 개발’을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