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산업진흥원, 화성시 콘텐츠 기업 경쟁력 강화 나선다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2/04/04 [15:47]

화성산업진흥원, 화성시 콘텐츠 기업 경쟁력 강화 나선다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2/04/04 [15:47]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화성산업진흥원(원장 나원주)이 콘텐츠 IP(지식재산권)와 혁신기술을 중심으로 화성시 콘텐츠 산업 생태계 조성에 나선다.

 

4일(월)부터 모집하는 ‘2022년 콘텐츠 산업 육성 지원사업’을 통해 화성시 관내 유망 콘텐츠 기업을 발굴·육성함으로써 IP 밸류체인 시장에서의 경쟁력 강화에 집중하겠다는 목표다.

 

‘2022년 콘텐츠 산업 육성 지원사업’은 콘텐츠 IP를 보유하거나 이용 권한을 가진 화성시 관내 중소기업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선정 기업에게는 IP와 혁신기술이 결합된 프로젝트 제작 비용을 기업당 최대 3,000만원 지원하며 이외에 대기업,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플랫폼, 투자사 등 콘텐츠 산업 전문가의 맞춤형 멘토링이 진행된다. 멘토링을 통해 기업별 당면한 콘텐츠 관련 문제상황을 진단 및 코칭하고, 성장전략을 함께 모색함으로써 사업 고도화는 물론 투자와 판로개척까지 연계 지원한다.

 

나원주 화성산업진흥원장은 “콘텐츠 산업은 IP를 기반으로 다양한 장르 및 산업과 결합, 시너지 효과를 창출함으로써 저탄소 녹색성장을 이끌어 나갈 미래 고부가가치 핵심사업 중 하나”라며 “이번 기회로 화성시의 콘텐츠 기업들이 경쟁력을 갖추고 한 단계 더 성장하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접수는 오는 22일(금)까지로 화성산업진흥원 기업지원플랫폼에서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화성산업진흥원 창업·산업육성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