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사립유치원 현장 맞춤형 회계 컨설팅 실시

실무중심 컨설팅 및 연수, 회계 자료 개발·보급 등 자율역량 강화 지원

김현진 기자 | 기사입력 2017/09/19 [21:22]

경기도교육청, 사립유치원 현장 맞춤형 회계 컨설팅 실시

실무중심 컨설팅 및 연수, 회계 자료 개발·보급 등 자율역량 강화 지원

김현진 기자 | 입력 : 2017/09/19 [21:22]

[모닝투데이=김현진 기자] 경기도교육청은 9월부터 12월까지사립유치원 현장 맞춤형 회계 컨설팅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컨설팅은 경기도내 1,079사립유치원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교육과정 정상화 및 회계 운영의 공공성 확보 등 자율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했다고 도교육청은 밝혔다.

현장 맞춤형 회계 컨설팅은 유치원에서 컨설팅을 신청하면 전문지원단이 직접 해당 유치원을 방문해 1:1로 지원할 계획이다.

컨설팅 지원을 위해 도교육청에서는 지역별 컨설팅단을 전문자문팀과 현장실무팀으로 구성했으며, 유치원 회계, 운영위원회, 복무관리, 교육급식 등 세부 분야까지 면밀하게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동안의 대규모 집합식 전달 연수에서 벗어나 실무중심의 연수를 20개 내외의 유치원을 모아 소그룹 단위로 실시한다.

91일부터 시행되는 개정사학기관 재무 회계 규칙에 근거한 예결산 편성 방법을 강의와 실습으로 진행하고, 개선 사항 및 문제점에 대해서는 토론을 통해 해결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사립유치원이 회계를 쉽고 편리하게 운용할 수 있도록 오는 11월까지 회계 계산 프로그램, 간편 회계실무 핸드북, 자체점검 체크리스트 등 회계 실무 자료를 자체 개발하여 보급할 예정이다.

경기도교육청 김정례 유아교육과장은 이번 컨설팅을 통해 사립유치원이 회계 운영의 투명성 및 공공성을 자율적으로 강화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유아가 중심이 되는 교육, 학부모가 신뢰하는 유치원 문화 조성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적극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도교육청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