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해양과학기술원, 해양문고 신간 『상상력의 마술상자, 섬』 발간

김현진기자 | 기사입력 2014/08/13 [11:35]

한국해양과학기술원, 해양문고 신간 『상상력의 마술상자, 섬』 발간

김현진기자 | 입력 : 2014/08/13 [11:35]

한국해양과학기술원(KIOST, 이하 해양과기원)이 해양과학 대중화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미래를 꿈꾸는 해양문고 시리즈>의 제27권『상상력의 마술상자, 섬(최현우, 최영호 공저)』(사진)을 발간했다.

 

 

 

▲ <미래를 꿈꾸는 해양문고 시리즈>의 제27권『상상력의 마술상자, 섬(최현우, 최영호 공저)』     © 모닝투데이

신간『상상력의 마술상자, 섬』은 전통적인 지도의 틀을 깨고 우리나라 섬만을 모아 최초의 ‘섬 가족 지도’를 만들면서 시작된다. 이렇게 모은 섬들을 ‘마술상자’에 넣고 사람, 동물, 사물 모양의 섬을 상상력이라는 마술로 하나씩 꺼내어 모양을 구체화시킨다.

저자는 하늘에서 내려다 본 섬을 다양한 각도로 회전시키며 닮은 형상을 찾아내고, 형상에 대해서는 직접 그린 삽화를 이용해 독자와 공감하고자 하였다. 또한 각 섬의 위치, 특성, 유래 등과 더불어 섬의 형상에 대해 역사, 미술, 음악 등 다양한 인문학적 스토리로 완성시켰다.

저자는 “청소년들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이를 채워나가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섬’이라는 대상을 신선한 시각으로 바라보는 시도를 하였다”면서, “조금은 엉뚱할 수 있는 이러한 시도가 이 책을 접하는 아이들과 청소년들에게 섬을 통해 바다에 대한 색다른 흥미와 관심을 가지게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미래를 꿈꾸는 해양문고 시리즈>는 미래의 희망이자 미지의 영역으로 주목받고 있는 바다를 주제로, 청소년들에게 바다가 가진 미래 잠재력을 전달하기 위해 한국해양과학기술원이 기획한 해양과학문화 교양도서다. 지난 2007년 제1권 『바다의 방랑자 플랑크톤』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총 27종을 출간했으며, 한국과학창의재단, (주)교보문고, 동아일보, (사)행복한아침독서 등에서 우수 추천도서로 선정된 바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도,안산시,한국해양과학기술원,KIOST,상상력의 마술상자,미래를 꿈꾸는 해양문고 시리즈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