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을지연습 훈련장 격려 방문

이지훈기자 | 기사입력 2014/08/20 [14:04]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을지연습 훈련장 격려 방문

이지훈기자 | 입력 : 2014/08/20 [14:04]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홍범표(양주2, 새누리) 위원장과 위원들은 20일 오전 “2014 을지연습” 련장을 방문해 폭염에 노고가 많은 훈련참가자들을 치하하고 격려했다.

▲ 군 관계자가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 위원들에게 을지연습 훈련과 관련한 브리핑을 하고 있다.     ©모닝투데이

이날 종합상황실에서 진행된 브리핑에서는 을지훈련 연습 개요와 훈련상황, 훈련메세지 등의 전반적인 진행상황에 대해 보고가 이루어졌다. 브리핑중에는 북한의 사이버테러에 대비한 대응훈련, 통합방위태세 훈련, 전시직제 편성 등에 대한 질문이 이어져 그 어느 때 보다 안보에 대해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홍범표위원장은 “올해 을지연습 훈련은 최근 안보상황과 대형 재난사고 등 위기상황 발생시 도의위기관리능력을 총체적으로 점검하고 보다 효율적인 대처능력 향상 방안을 강구하는데 의의가 있다”며 철저한 비상대비태세를 확립해줄 것과 금번 훈련이 도민들의 안보의식, 안전의식 함양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을지훈련은 민․관․군․경이 합동으로 국가 비상사태시 국토와 주권을 수호하고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한 비상대비 훈련으로 매년 실시하며 올해는 8월 18일부터 22일까지 4일간 실시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도,경기도의회,을지연습,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