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적메이트’ 전교 5등→외고…힙합계 엄친아 빅나티, 엄마와 친구 먹은 아들의 일상

유진아 기자 | 기사입력 2022/12/07 [10:08]

‘호적메이트’ 전교 5등→외고…힙합계 엄친아 빅나티, 엄마와 친구 먹은 아들의 일상

유진아 기자 | 입력 : 2022/12/07 [10:08]

 

 

‘호적메이트’ 래퍼 빅나티가 친구보다 더 친구 같은 엄마를 공개했다.

 

12월 6일 방송된 MBC 예능 ‘호적메이트’(기획 최윤정, 연출 정겨운) 41회에서는 딸 예림이를 위한 이경규의 인생 첫 김장 도전기, 힙합계 엄친아 빅나티와 엄마의 친구 같은 일상, 그리고 피식대학 이용주와 전혀 다른 비주얼의 동생이 함께한 하루가 그려졌다.

 

먼저 이경규는 김치를 사 먹는 예림이에게 김장을 해주기 위해 요리 대모 빅마마 이혜정을 만났다. 남다른 입담의 두 사람이 만난 만큼 김장을 하는 동안 수다와 웃음이 끊이지 않았다. 특히 이혜정은 이경규를 보며 자신의 아버지를 떠올렸다. 결혼식장에서 “참아라. 견뎌라. 버텨라”고 말하던 아버지의 한 마디로 40년의 결혼 생각을 이어왔다는 이혜정. 김장을 해주는 이경규에게서 아버지의 사랑을 느끼는 이혜정의 모습이 시청자들의 마음도 뭉클하게 했다.

 

하지만 이경규는 예림이가 시집간 게 서운하지 않다고 말해 분위기를 깨뜨렸다. 그는 “지금도 집에 누워 있다 생각하면 얼마나 속이 터지겠냐. 사위에게 고맙게 생각한다”고 그 이유를 설명했다. 이를 듣던 이혜정은 “사위한테는 그런 말 말아라. 우리 남편도 아버지에게서 고맙다는 말 듣고는, 나랑 싸우다가 ‘골칫덩어리 내가 맡아줬는데’ 그러더라”고 이경규에게 김장보다 더욱 귀한 삶의 지혜까지 전수했다.

 

김장 수업도 열정적으로 진행됐다. 이혜정은 창원의 특산품 단감으로 만든 김치 레시피까지 전수했으며, 이경규는 열심히 사진을 찍고 필기를 하며 이를 배웠다. 하지만 이를 지켜보던 예림이는 “저런 것도 배웠다고?”라고 말하며 동공 지진을 일으켜 앞으로 이가네 부녀에게 어떤 일이 일어날지 호기심을 증폭시켰다.

 

이어 음원 차트를 점령하고 있는 래퍼 빅나티의 일상이 공개됐다. 전교 5등에 외고 출신인 빅나티는 명실상부 모두가 인정하는 ‘엄친아’(엄마 친구 아들). 그러나 빅나티는 ‘엄친아’의 정의를 “엄마와 친구 먹은 아들”이라고 다시 내려 모두의 궁금증을 자아냈다. 78년생인 그의 엄마는 등장부터 빅나티와 티격태격했다. 빅나티의 신곡을 들은 엄마가 “약간 찢어지는 목소리다”라고 디스를 한 것. 여기에 빅나티는 엄마가 예전에 녹음한 노래를 틀며 응수해 웃음 폭탄을 안겼다.

 

빅나티는 엄마가 선곡한 빈지노의 음악을 듣고 힙합을 꿈꾸고, 엄마의 옷을 함께 입는 등 같은 취향을 공유하고 있었다. 하지만 엄마는 빅나티가 처음 ‘쇼미더머니’에 합격했을 때 “학교에 결석해야겠구나”라는 생각이 먼저 들었다고. 심지어 아들에게 힙합을 들려준 걸 후회한다고 말하기도. 이에 빅나티가 “저작권 통장 다시 가져갈게”라고 말하자 “잘한 것도 있긴 하지”라고 태세 전환을 해 폭소를 유발했다.

 

그런가 하면 너튜브에서 ‘피식대학’이라는 채널을 운영하며 MZ세대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개그맨 이용주는 자신과 180도 다른 비주얼의 패션모델 동생 이용기를 공개했다. 형의 사무실에 등장한 이용기를 보고 ‘호적메이트’ MC들도 “너무 다르다”, “남주혁을 닮았다”며 감탄했다.

 

이들은 거리가 먼 비주얼만큼 사이도 멀었다. 이날 역시 사무실에 오자마자 개그우먼 김진주와 콘텐츠 용 소개팅을 촬영한 이용기가 “형은 일이 있을 때만 연락한다”고 폭로한 것. 이용주는 억울해하며 “친해지려면 밥을 먹어야 한다. 밥을 해주겠다”고 나섰다. 이후 본격적인 셰프의 모습으로 등장한 이용주가 모두의 눈길을 끌며, 그가 과연 어떤 음식을 해줄지 궁금증을 더했다.

 

한편, 시청률 조사 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호적메이트’ 41화에서는 빅나티가 엄마에게 깜짝 선물로 목걸이를 선물하는 모습이 시청률 3.9%를 기록하며 최고의 1분을 차지했다. 방송 말미 공개된 예고편에는 이경규와 예림이의 본격 김장 도전기, 형 이용주의 부캐와 함께한 이용기의 나들이, 그리고 엄마를 공연에 초대한 빅나티의 모습이 예고돼 기대를 높였다. MBC ‘호적메이트’는 매주 화요일 밤 9시에 방송된다.

 

사진제공 = MBC ‘호적메이트’ 방송화면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