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지대학교 · 강남대학교 공동 주최 ‘학생부종합전형 교사연수’ 성료

김현진 기자 | 기사입력 2018/01/11 [18:15]

명지대학교 · 강남대학교 공동 주최 ‘학생부종합전형 교사연수’ 성료

김현진 기자 | 입력 : 2018/01/11 [18:15]

[모닝투데이=김현진 기자] 명지대학교와 강남대학교는 9일부터 11일까지 3일 동안 명지대학교 인문캠퍼스 경상관에서 서울, 경기, 인천 지역 고등학교 교사 80여명을 대상으로 학생부종합전형 교사연수(KNU-MJU 진로·진학 아카데미 2)’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고교 교사의 대입전형에 대한 이해 및 진로·진학지도 역량 제고를 목적으로 대학전공별 교육과정 및 진로지도, 진학인터뷰카드 활용 사례와 이를 통한 진로진학 지도 방법, 대학별 모의서류평가 등 진로진학지도를 위한 실질적 정보를 제공했다.

▲ 학생부종합전형 교사연수 모습     © 모닝투데이


특히 각 대학의 학과별 교수와 입학사정관이 직접 전공별 교육과정과 학과별 인재상 및 우수 선발 학생에 대해 안내해 교사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

파주고등학교 이강미교사는 학생부종합전형에 대한 이해뿐만 아니라 잘 알지 못했던 학과에 대한 구체적이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주어 향후 실질적인 진로 및 진학지도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명지대학교 노승종 입학처장은 이번 ‘2017학년도 학생부종합전형 교사연수를 통해 고교에 실질적인 학과(전공)정보와 대입정보를 제공해 교사의 진학지도 전문성을 강화하고 고교와 대학의 정보공유 및 협력 체계 구축 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