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의회, 설맞이 복지시설 ‘위문’

17일 의원들, 지역복지시설 5곳 방문해 격려금 전달 및 애로사항 청취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3/01/18 [13:59]

안산시의회, 설맞이 복지시설 ‘위문’

17일 의원들, 지역복지시설 5곳 방문해 격려금 전달 및 애로사항 청취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3/01/18 [13:59]

▲ 송바우나 의장과 한갑수 의원이 안산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를 방문한 모습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안산시의회 의원들이 설 명절을 맞아 지역 복지시설들을 찾아 온정을 전하는 시간을 가졌다
.

 

송바우나 의장과 이진분 부의장, 박은경 의회운영위원장, 현옥순 문화복지위원장, 한명훈, 한갑수, 김재국, 최찬규 의원은 지난 17일 안산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와 가온바람(공동생활가정), 이레(공동생활가정), 고려인지원센터 미르, 책키북키 지역아동센터 등 5곳을 나눠서 방문해 의회 차원에서 마련한 소정의 격려금을 전달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날 방문한 시설들은 지역공동체 내에서 사회 안전망의 한 축으로 든든한 울타리 역할을 하고 있으며, 특히 견실한 운영을 통해 장애인복지와 아동 지도, 국내 거주 고려인 동포 지원 등의 사업을 전개하면서 타 시설들의 귀감이 되고 있다.

 

의원들도 현장을 방문해서는모범적인 운영에 대한 격려와 함께 시설 상황을 면밀히 살피는 한편 관련 제도의 미비점은 없는지 파악하고 지원 방안을 모색하는 데에 상당 시간을 할애했다. 또 수요자 중심의 실효성 높은 복지 정책 발굴에도 계속 힘을 모으기로 했다.

 

송바우나 의장은 설 명절을 맞아 주변에 어려운 이웃은 없는지 살펴본다면 좀 더 정겨운 명절을 보낼 수 있을 것이라며 "안산시의회는 앞으로도 나눔 문화 확산뿐만 아니라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세심한 복지 정책을 발굴하는 일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