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형근 도의원, ‘제11회 홍재의정대상’ 수상

“폭넓게 소통하며 경기도민 안전과 삶의 질 향상 위한 의정활동에 매진하겠다”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3/01/18 [14:11]

문형근 도의원, ‘제11회 홍재의정대상’ 수상

“폭넓게 소통하며 경기도민 안전과 삶의 질 향상 위한 의정활동에 매진하겠다”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3/01/18 [14:11]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이복영 기자] 경기도의회 문형근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양시3)이 17일(화) 홍재언론인협회(회장 이민우)가 수여하는 "제11회 홍재의정대상"을 수상했다.


홍재언론인협회는 이날 경기도의회로 찾아가 문형근 경기도의원에게 제11회 홍재의정대상을 전달했다. 애초 제11회 홍재의정대상 공직대상 시상식은 지난해 12월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홍재의정대상"은 경기도의회, 수원시의회, 화성시의회, 오산시의회 의원 중 모범적인 의정활동으로 경기도민, 시민 삶의 질 향상과 풀뿌리민주주의 구현에 기여한 의원들을 엄선해 홍재언론인협회가 주는 상이다.

"홍재(弘齋)"는 조선 22대 임금으로 민본사상과 애민사상을 실천한 정조대왕의 호다. 홍재에는 모든 백성을 널리 사랑하고 이롭게 하겠다는 정조대왕의 정치절학이 담겨 있다.

문형근 경기도의원은 제11대 경기도의회 의원(재선)이자 안전행정위원회부위원장으로서 자치경찰제 도입 취지에 맞게 주민 의견이 치안정책에 반영되도록 노력했다.

특히, 문형근 의원은 행정사무감사 때 유사시 행동요령 및 대피시설 안내 강화, 재래시장의 노후 소방·전기시설 교체 주문 등 경기도민의 안전에 필요한 합리적 대안을 제시하는 모범적 의정활동을 펼쳤다.

문형근 의원은 “홍재의정대상을 주신 뜻은 앞으로도 더욱 잘하고 열심히 하라는 격려라고 생각한다.”며, “초선 때 경험을 살려 지역구 현안도 꼼꼼하게 살피고, 폭넓게 소통하며 경기도민의 안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의정활동에 매진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지난 2009년 창립된 홍재언론인협회는 현재 경기뉴스미디어, 경기eTV뉴스, 뉴스라이트, 뉴스타워, 뉴스피크, 모닝투데이, 발리볼코리아닷컴, 수원시민신문, 일자리뉴스뉴스잡, 한국글로벌뉴스 등 10개 매체회원사들로 언론인들이 함께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