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재훈 의원과 오산시 등에 따르면, 동탄2신도시와 평택고덕신도시 개발로 인한 광역교통개선대책의 일환으로 오산의 동부대로(용서고속도로 오산구간) 오산통과 구간에 대한 민원폭주로 공사가 원활히 진행될지 불투명하다. 이는 국토교통부와 LH는 동부대로 연속화 공사를 반만 지하화(오산IC고가 제외)해서 계속 진행하겠다는 입장이고, 오산시와 시민들은 오산통과 전 구간을 지하화 해 교통체증을 줄이고 소음, 매연 등을 없애라고 요구하고 있기 때문이다. 해당 사업은 국토교통부 업무로 LH가 동탄2신도시 개발에 따른 기부채납의 형태로 공사를 하고 있으나, 원동고가를 철거하고 지하화하는 데 약 1천억 원의 공사비가 추가로 소요되기 때문에, LH로선 추가비용을 원치 않고, 국토교통부는 돈이 없다고 방관하고 있는 상태이다. 이러한 이유로 이번 경기도의회 조재훈 의원이 주관한 대책회의에 국토교통부에서는 어느 누구도 참석하지 않았다. 조재훈 의원은 “반드시 전 구간 지하화 연속도로로 해야 오산시민의 건강과 오산시의 미관을 찾을 수 있다면서, 22만 오산시민을 배제한 국토교통부와 LH간의 행태에 분노를 금할 수밖에 없다며, 지방의원으로서 임기를 다할 때까지 이를 관철시키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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