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보타닉가든 화성 기본구상 용역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3/04/14 [17:00]

화성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보타닉가든 화성 기본구상 용역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3/04/14 [17:00]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화성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정흥범 위원장과 김상균 부위원장소속 의원인 김상수유재호임채덕 의원은 14보타닉가든 화성기본구상 용역 추진상황 보고를 받고 개선 방향 등에 대해 의견을 공유했다.

 

금일 진행된 보고회는 화성시민들이 주목하고 있고 민선8기 핵심공약 사항인보타닉가든 화성추진과 관련해시의회와 집행부 간 행정신뢰 기반구축 및 정책 이해도 제고를 위함이다.

 

이날 보고는 사업개요와 그간 추진경과 사업 대상지인 여울공원 등 동탄신도시 주요 공원과 팔탄면에 위치한 우리꽃식물원에 대한 보타닉가든으로의 발전계획안 청취와 질의응답 및 도시건설 위원회의 개선안 제시 순으로 진행되었다.

 

한편보타닉가든 화성은 기존 도시공원 및 수목원을 개선해 식물 전시관람 기능을 강화하고 온가족 체험·교육 프로그램이 가능한 복합 공공정원 조성을 통해 시민들의 여가활동 질적 향상을 추구하는 사업이며, 2023년 7월까지 기본구상 용역을 마치고 구간별로 실시설계 및 공사를 추진할 계획이다.

 

정흥범 도시건설위원장은 화성시 공원녹지사업소와 지속적인 논의와 협력을 통해 시민들이 만족할 수 있는 보타닉가든 화성 조성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