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는 도 산하 공공기관의 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해 전문기관인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과 함께 2014년 경기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설문조사는 오는 9월 30일까지 실시되며, 도 공공기관 서비스를 경험한 도민을 대상으로 한 전화조사와 실제 공공기관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한 현장면접조사 등 두 가지 형식으로 진행된다. 설문내용은 공공기관이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품질을 평가하는 상품 품질, 서비스 전달 과정에서 고객이 느끼는 긍정 정도를 평가하는 전달 품질, 공공기관 제공시설 및 환경에 대하여 평가하는 환경 품질, 서비스의 공공측면에서의 청렴성·공익성 등을 평가하는 사회 품질의 4가지 선행 요인 평가와 경험한 서비스로 인해 공공기관 설립목적을 얼마나 체감했는지에 대한 성과 평가 등으로 구성돼 있다. 도는 이번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공공기관의 고객 중심 행정 구현을 위한 다양한 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우선 평가 결과에 따른 유형별 워크숍 및 기관별 맞춤형 컨설팅을 실시하고, 각 기관별 특성에 맞는 고객응대요령, 신속하고 친절한 민원처리요령 등 공공기관 직원 CS교육도 대대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도는 이번 조사 결과를 경기도 홈페이지에 공개해 고객만족도에 대한 공공기관의 경각심을 높일 계획이다. 한편, 이번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는 내년 5월 발표 예정인 공공기관 경영실적평가에 10% 비율로 반영된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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