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투데이=김현진 기자] 성남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위원장 고병용)가 2023. 5. 4.(목)「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정원박람회 유치 및 운영 등의 우수사례 수집과 정원 박람회의 경제, 고용 창출 효과 등을 성남시에 실질적으로 반영하기 위함이라고 밝혔다.
성남시의회는 지난 제280회 성남시의회 임시회에서 「성남시 정원문화 조성 및 진흥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였으며(대표발의 경제환경위원회 황금석 의원 등 15명) 현재 시행되고 있다.
방문단에는 성남시의회 박광순 의장, 성남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고병용 위원장, 박종각 부위원장, 정연화 의원, 황금석 의원이 참석했다.
방문단은 천제영 (재)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조직위원회 사무총장을 만나 정원박람회의 운영현황 등을 청취하였으며,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가 국내외 정원박람회와의 차별점, 운영 및 조성에 대한 유의사항, 고용 창출 파급효과, 경제적 효과, 향후 계획에 대하여 의견을 나누는 등 다양한 노력을 듣고 여러 사례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밖에도 물위의 정원, 노을정원, 그린아일랜드, 순천만습지 등을 해설사로부터 안내를 받고 비교견학 일정을 마무리했다.
박광순 의장은 “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면서, 「성남시 정원문화 조성 및 진흥에 관한 조례」가 제정된만큼 성남시도 시민에게 필요한 정책을 개발할 수 있도록 의회가 먼저 나서 줄 것을 당부한다”고 밝혔다.
또한, 고병용 위원장은 “이번 비교견학에서 습득한 우수사례를 통해 성남시의 정원문화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들에 대해서 적극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