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투데이=김현진 기자] 성남시의회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공식 SNS 계정을 통해 ‘성남시의회 SNS 캐릭터 이로운’을 공개했다. 4차 산업의 중심, 미래 첨단공간도시인 성남시의 이미지에 맞게 인공지능 로봇을 캐릭터로 표현했다.
캐릭터명 ‘이로운’은 단어 ‘이롭다’에서 착안, 의회(議會)의 ‘의(議)’와 ‘그러함’ 또는 ‘그럴 만함’의 뜻을 가진 접미사 ‘-롭다’를 결합하여 의회다운 의회, 성남시민에게 이로운 의회라는 뜻을 담았다.
한편, 성남시의회에서는 성남시민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SNS를 활용하여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의사일정과 공포 조례 등 각종 의정소식을 성남시의회 블로그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 게시하고 있으며, 성남시의회 공식 유튜브 채널 ‘의회네성남’에는 성남시의회 의원들이 발의하여 시행되는 조례를 시민들이 알기 쉽도록 소개하는 ‘성남시의회 3분 조례’와 여러 기획 영상을 게시하고 있다.
성남시의회는 앞으로 성남시민에게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조례 및 의정활동에 대한 정보를 좀 더 쉽게 제공하기 위해 성남시의회에서 제작하는 각종 SNS 콘텐츠에 ‘이로운’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