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정희 수원특례시의원,“이화를 빛낸 상”수상

- 이화여자고등학교 창립 137주년 기념식 참석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3/05/30 [19:00]

사정희 수원특례시의원,“이화를 빛낸 상”수상

- 이화여자고등학교 창립 137주년 기념식 참석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3/05/30 [19:00]

 수상사진 / 사정희 제공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수원특례시의회 사정희(더불어민주당, 매탄1·2·3·4) 의원이 530() 유관순기념관에서 열린 이화여자고등학교 창립 137주년 기념식에서 모교인 이화여고로부터이화를 빛낸 상(사회·전문 부문)’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사 의원이 이화여고를 졸업 후 활발한 활동으로 더 나은 사회를 위해헌신한 공로를 인정받아 다른 동문들의 모범이 되고 모교를 빛낸 것에 대한 평가다.

 

사 의원은 사회복지학을 전공하고, 사회복지학자로서의 전문성을 인정받았으며,지난해 7월 제12대 수원특례시의회 의원으로 당선되어 복지안전위원회 위원으로 다양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사 의원은 사랑하는 모교, 이화여고로부터 받은 상이라서 매우 기쁘고 영광스럽다, 앞으로도 보다 나은 사회 복지 공동체를 만들어 나가는데 노력하고, 동문 및 후배들의 기대에 부응하여 모교를 더욱 빛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화를 빛낸 상'은 국내외 각 분야의 훌륭한 공적을 쌓고, 탁월한 능력을 발휘하여 이화여고를 빛낸 동문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1968년부터 학술,교육,봉사,문화·예술,사회·전문 부문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선정해 시상해 왔다.

 

역대 수상자에는 고 이희호 여사를 비롯해, 전 외교부 장관 강경화, 배우 윤여정, 바이올리니스트 정경화 등이 있으며, 올해는 사정희 의원을 비롯한 총 24명이 수상의 명예를 안았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