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공사 경기본부,“청렴 모바일 서비스”제도 도입

고객에게 주요업무 흐름별 실시간 업무처리 과정 공개

김현진기자 | 기사입력 2014/08/28 [13:35]

농어촌공사 경기본부,“청렴 모바일 서비스”제도 도입

고객에게 주요업무 흐름별 실시간 업무처리 과정 공개

김현진기자 | 입력 : 2014/08/28 [13:35]

한국농어촌공사 경기지역본부(본부장 차한우)는 민원처리과정을 고객에게 실시간 제공함으로서 부패개연성 사전차단 및 깨끗하고 투명한 업무처리로 고객 신뢰도 향상을 위한『청렴 모바일 서비스』제도를 전격 도입 시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정부에서는‘경제혁신 3개년 계획’을 통해 비정상적인 적폐 청산 등 공공부문 개혁을 주요 국정과제로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공사에서는 비정상의 정상화를 위한 모든 적폐의 해소, 청렴한 조직문화 정착을 위한 강도 높은 혁신 작업을 추진하고 이를 통해 대국민 신뢰를 확보하기 위한 일환으로 청렴 모바일 서비스 제도를 도입 실시하고 있다.

청렴 모바일 서비스 제도는 취약분야 5개업무를 선정해 민원인이 제공한 모바일 연락처를 통해 각 분야별 4단계로 구성 민원업무 처리과정을 실시간으로 문자서비스를 통해 알려줌으로서 공정하고 투명한 업무처리에 기여하고 이를 통해 제보된 민원인의 불편·부당한 사항은 즉각 조사를 통해 시정하는 제도이다.

한편 한국농어촌공사 경기지역본부는 시기별 부패 취약시기 청렴 예보제 실시, 사무실을 포함한 모든 사업장에 클린신고센터 안내문을 게시 부정부패와 비리 척결을 위한 강도 높은 혁신작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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