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YES! 생활민원처리반' 활동 담은 영상물 제작

민원처리반 기술자 7인의 생생한 활동 모습 담아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18/04/04 [10:43]

수원시, 'YES! 생활민원처리반' 활동 담은 영상물 제작

민원처리반 기술자 7인의 생생한 활동 모습 담아

신지현 기자 | 입력 : 2018/04/04 [10:43]
▲ YES! 생활민원처리반 활동 담은 영상물 갈무리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수원시는 도움이 절실한 이들의 생활 속 불편 해결사 ‘YES! 생활민원처리반의 활동 모습을 담은 영상을 제작해 지난 3일 공개했다.

수원시가 운영하는 ‘YES! 생활민원처리반은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계층, 홀몸어르신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가정 내 각종 불편사항을 해결해주는 역할을 한다. 전기·전자·집수리·도배·보일러 등 전문 기술자 7명으로 이뤄져 있다.

그들이 달리는 이유라는 제목의 이 영상은 왜 이 일을 하세요?”라는 질문에 대한 ‘YES! 생활민원처리반기사들의 대답으로 시작한다.

제가 이걸 직업으로 느낄 땐 그만두겠죠.”

보람을 느끼고, 꼭 부모님 같으니까그런 걸로 만족하고 있어요.”

이어 민원접수, 자재 챙기기, 후미진 골목을 돌아 민원인 집 찾기, 완벽한 수리까지 민원 처리 전 과정을 보여준다.

영상은 녹슨 대문에 붙은 고장난 자물쇠 수리, 동파된 보일러 수리, 시커멓게 곰팡이 핀 벽지 도배 등 현장 작업 모습은 물론 민원인과의 사람 냄새물씬한 대화도 꼼꼼하게 담아내고 있다.

20124월 운영을 시작한 ‘YES! 생활민원처리반이 지난해까지 처리한 생활민원은 3720건에 이른다. 22000여 취약 가정을 찾아 24를 달렸다.

홀몸어르신 가정을 방문해 모든 작업을 마친 기사가 어머니, 여기 전화번호니까 집에 무슨 일 있을 때마다 전화하세요. 저희는 진짜 10번 부르면 10번 오니까요라고 건네는 말은 왜 이들이 그토록 먼 길을 달려왔고, 지금도 달리고 있는지 보여준다.

그들이 달리는 이유는 수원 iTV 홈페이지(http://tv.suwon.go.kr)와 수원시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user/suwonloves)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수원시, YES생활민원처리반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