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가족친화 일하기 좋은 기업’ 인증 참여기업 공모

가족친화 직장문화 확산을 위한 무료 경영 컨설팅 참가기업도 모집

이지훈 기자 | 기사입력 2018/04/09 [22:19]

경기도, ‘가족친화 일하기 좋은 기업’ 인증 참여기업 공모

가족친화 직장문화 확산을 위한 무료 경영 컨설팅 참가기업도 모집

이지훈 기자 | 입력 : 2018/04/09 [22:19]

[모닝투데이=이지훈 기자] 경기도가 ‘2018 경기가족친화 일하기 좋은 기업인증 참여기업과 가족친화 경영컨설팅 참여기업을 9일부터 54일까지 모집한다.

2010년 시작돼 올해로 9년차를 맞은 경기도 가족친화 일하기 좋은 기업 인증사업은 근로자가 일과 가정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모범기업에 대해 기업 인증과 인센티브를 지원하는 제도다.

경기도는 지난해까지 237개의 가족친화 일하기 좋은 기업을 인증했으며 올해는 30여 개 사를 인증할 계획이다.

신청 대상은 업력 2년 이상으로, 주된 사무소나 제조시설이 경기도에 소재하고 있는 기업·기관이다. 인증위원회의 서류심사와 현장실사를 통해 CEO 관심 및 실행의지 가족친화제도 운영 기업의 안정성 대외적 이미지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결정된다.

인증기업에는 경기도지사 명의의 인증서와 현판이 수여되고, 지방세 세무조사 유예(3), 중소기업육성자금 지원 시 우대금리(0.3%) 37개 항목의 인센티브 제공과 함께 기업홍보와 우수인재 채용을 위한 온라인 채용관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경기도는 가족친화경영에 관심이 있지만 현실적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과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기업별 가족친화 맞춤형 무료 컨설팅에 참여할 기업도 모집한다.

지원 대상은 주된 사무소나 제조시설이 경기도에 소재하고 있는 기업·기관이며 도는 올해 30개소를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에 선정되면 전문컨설턴트로부터 기업의 가족친화 수준을 진단받고, 정부지원제도와 관련 법규 등 기업특성에 맞는 가족친화경영컨설팅을 지원받게 된다.

경기도 관계자는 기업의 가족친화경영은 근로자의 소속감 향상과 사기진작을 통해기업에게는 생산성 향상, 근로자에게 삶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필수요소로 평가받고 있다많은 기업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가족친화경영 컨설팅 및 인증 신청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홈페이지(http://www.gg.go.kr) 또는 이지비즈(www.egbiz.or.kr)를 참조하거나 사업을 주관하는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031-259-6059)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도,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