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 학교청소년복지 상담사 운영 정상화를 위한 성남시의회 행정교육위원회 간담회 개최

김현진 기자 | 기사입력 2023/06/21 [15:19]

성남시의회, 학교청소년복지 상담사 운영 정상화를 위한 성남시의회 행정교육위원회 간담회 개최

김현진 기자 | 입력 : 2023/06/21 [15:19]

 

[모닝투데이=김현진 기자] 성남시의회 행정교육위원회(위원장 박경희)에서는 20일(화) 11시, 시의회 4층 행정교육위원회 위원장실에서 ‘성남시 학교청소년복지 상담사 선생님들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성남시의회 행정교육위원회 박경희 위원장, 성해련 의원과 성남 중학교 외 5개 학교청소년복지 상담사 선생님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청소년 복지 상담사 운영에 대하여 함께 고민하고 소통하는 자리였다.

 

성남시의회 행정교육위원회 박경희 위원장과 성해련 의원은 성남교육지원청의 학교청소년복지 상담사에 대한 소극적인 운영에 대하여 상담사 선생님들의 우려를 청취하고 7월 중으로 성남교육지원청과 성남시청의 관계 공무원 등이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어 문제해결 방안을 모색하자는데 의견을 모았다.

 

행정교육위원회 박경희 위원장은 “학교청소년복지 상담사 제도는 성남시에서 최초로 시행된 제도로 다른 지역에서도 벤치마킹을 할 정도로 학교청소년들에게 꼭 필요한 사업이고 그동안 잘 운영이 되어왔다. 하지만 최근 들어 성남교육지원청의 소극적 운영에 문제의식이 있다. 이에 성남교육지원청과 성남시청, 학교청소년복지 상담사 선생님이 함께 소통하는 자리를 만들어 이 문제를 해결하도록 하겠다.”라며 “앞으로도 교육 관련 간담회를 활성화하여 다양한 의견과 내용을 청취해 의정활동에 적극 반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