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S ‘다시갈지도’가 완전 새로운 ‘한 달 살기’의 모든 것을 업데이트했다. 관광과 일, 힐링, 볼거리까지 다 갖춘 한 달 살기 최적화 도시로 ‘폴란드, 발리, 그리스’ 세 나라 랜선 여행을 선보인 것.
지난 22일(목) 방송된 채널S ‘다시갈지도’ 64회에는 여행파트너 김신영, 이석훈, 최태성 강사와 함께 가수 노라조 조빈과 CIX 현석이 동행한 ‘한 달 살기 좋은 여행지 베스트 3‘편이 담겼다. ‘쇼팽이 사랑한 도시 폴란드’, ‘디지털 유목민의 천국 인도네시아’, ‘신들이 머물던 곳 그리스’를 랭킹 주제로 한 달 살기에 최적화된 세 도시를 소개하며 ‘한 달 살기’의 꿀팁들을 대 방출해 이목을 끌었다.
3위는 폴란드 바르샤바였다. 바르샤바는 현재의 도심 곳곳에 아름다운 유럽의 옛 감성까지 느낄 수 있는 매력적인 도시였다. 또한 교통비, 생활비가 타 유럽 국가 대비 저렴해 한 달 살기로 최적의 장소였다. 특히 음악가 쇼팽의 유언에 따라 그의 심장이 보관된 성 십자가 교회는 고풍스런 바로크 양식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여기에 레트로 감성이 매력적인 숙소는 폴란드에서 가장 높은 건물이자 랜드마크인 문화 과학 궁전이 보이는 뷰로 감탄을 자아냈다. 뿐만 아니라 바르샤바에서 가장 인기 있는 바자르 나 콜레 벼룩 시장에서 빈티지들을 구경하고, 와지엔키 공원에서 여유를 즐기며 현지인들의 삶에 녹아든 대리 여행자의 모습이 보는 이들에게 대리 힐링을 선사했다.
2위는 인도네시아 발리 짱구였다. 무엇보다 발리 짱구는 전세계 디지털 노마드들의 천국이자 지상 최고의 휴양지로 꼽히는 곳이었다. 시간과 장소에 구애없이 일하는 디지털 유목민을 뜻하는 디지털 노마드들이 찾는 만큼 일과 휴가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워케이션 꿀팁들이 대 방출돼 흥미를 높였다. 먼저 개인 풀장, 주방, 일할 공간까지 갖춰진 프라이빗한 독채와 일박 단돈 23000원인 공동 수영장을 갖춘 가성비 끝판왕 숙소를 비교 분석하는가 하면, 한 달 장기 체류시 갖춰야할 꿀템들을 공유해 이목을 사로잡았다. 또한 전시회, 음악회 등 복합 문화 공간인 웰빙 브런치 식당을 소개해 눈길을 끌었다. 이렇듯 발리 랜선 여행은 일과 휴식을 모두 취할 수 있는 워케이션의 특별 노하우들을 전하며 한 달 살기 여행의 새로운 길잡이 역할을 톡톡히 했다.
대망의 1위는 그리스 아테네로 다양한 유적지가 있어 한 달 살기의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도시였다. 지하철과 트램을 타고 근교에 위치한 불리아그메니 호수에서 즐기는 수영은 한 달 살기라서 가능한 여유로 부러움을 자아냈다. 또한 아테네의 구시가지에 위치한 모나스티라키 광장은 각종 매장들을 아이 쇼핑하는 재미로 시간 가는 줄 모르는 꿀잼을 선사했다. 무엇보다 아테네 한 달 살기의 묘미는 다양한 고대 건축물을 볼 수 있는 것이었다. 해발 150미터에 위치한 아크로 폴리스의 웅장함, 기원전 5세기 중엽에 지어진 파르테논 신전의 위대함이 랜선 너머로 느껴지며 한 달 살기 로망을 무한 자극했다.
이날 이석훈은 “이번 한 달 살기, 안 뻔하고 너무 새로웠다”며 감탄을 연이었다. 특히 디지털 노마드의 성지 ‘발리’ 랜선 여행 후에는 “진정한 워케이션이 뭔지 보여줬다”며 ‘다시갈지도’가 소개한 색다른 한 달 살기에 엄지를 치켜들었다. 이처럼 코로나 종식 후 엔데믹 시대를 맞아 다시금 활기를 되찾은 전세계 여행에 최적의 가이드로 활약 중인 ‘다시갈지도’가 향후 소개할 여행지에 기대가 한껏 고조된다.
한편 채널S ‘다시갈지도’는 엔데믹 시대 활기를 되찾은 전세계 하늘길을 이어줄 최적의 지도, 당신의 기억 속 해외여행을 현실로 만들어주는 랜선 세계 여행 프로그램. 채널S는 SK브로드밴드 Btv에서는 1번, KT 지니TV에서는 70번, LG U+TV에서는 61번 이 밖에 B tv 케이블 0번, LG헬로비전 81번, 딜라이브 74번, 스카이라이프 150번, HCN 69번에서 시청할 수 있다.
사진 제공 | 채널S <다시갈지도>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