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의회, 장지체육공원 론볼장 전천후 시설 완공식 참석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3/08/08 [18:05]

화성시의회, 장지체육공원 론볼장 전천후 시설 완공식 참석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3/08/08 [18:05]

▲ 화성시의회 의원들이 장지체육공원 론볼장 전천후 시설 완공식에 참석해 제8회 화성시장배 전국론볼대회를 참관했다./사진=화성시의회 제공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제8회 화성시장배 전국론볼대회 및 장지체육공원 론볼장 전천후 시설 완공식이8일 장지동에 위치한 장지체육공원 론볼장에서 진행됐다. 론볼(lawn bowling)은 잔디 경기장에서 볼을 굴려가며 행해지는 스포츠로장애인이 충분히 참여할 수 있는 정적인 경기다경기장에서 표적구 ''에 가장 가깝게 공을 굴리는 선수를 가린다.

 

완공식에는 화성시의회 김경희 의장을 비롯해 이해남 교육복지위원장, 이은진기획행정위원장, 이용운·김상균·김영수·배정수·전성균 의원이 참석해 선수및 시민들과 함께 시간을 가졌다.

 

장지체육공원론볼장은 연면적 2,304㎡에 2022년 7월 부터 2023년 8월까지 약 1년여의 공사끝에 완공됐다.

 

김경희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상대를 존중하고 예의를 갖추어 경기하는 론볼이 스포츠맨십의 큰 의미를 보여주는 스포츠”라며, “론볼이 더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용운 의원은 “론볼의 저변확대와 많은 사람들이 건강하게 론볼을 즐길 수 있도록 여러 방안을 연구 하겠다”라고 전했다.

 

이번 대회는 화성시장애인체육회, 화성시장애인론볼연맹에서 주최·주관하고 화성시와 경기도장애인론볼연맹의 후원으로, 화성시 선수 9명을 포함한 총 200명의선수가 참석해 8.8.(화) ~ 8.9.(수) 2일간 진행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