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 도시재생대학 집수리과정 수료식 개최

경기상상캠퍼스에서 수료식을 갖고 8일간의 제1기 집수리과정 마무리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18/04/29 [00:04]

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 도시재생대학 집수리과정 수료식 개최

경기상상캠퍼스에서 수료식을 갖고 8일간의 제1기 집수리과정 마무리

신지현 기자 | 입력 : 2018/04/29 [00:04]
▲ 도시재생대학 수료식 사진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는 2018년도 경기도 도시재생대학 집수리과정1기 수료식을 지난 27일 수원 경기상상캠퍼스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집수리과정은 경기도내 쇠퇴가 진행되는 지역의 주민들이 자력으후건축물관리개선 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는 교육으로 올해 신설됐.

수원, 용인, 안산, 의왕 등 11에서 참여한 수강생 29명은 지난 18입학식을 치른 뒤 8일간 안전한 공구사용법 수전 및 양변기 설치 문 및 창틀교체 곰팡이예방및 단열시공 주택조명및 전등회로 잡수리 등활밀착형 집수리 실습교육을 받았다.

이번에 수료하는 한 수강생은 집 내부 낡은 시설의 수리 비용문제로 부담이 됐으나 이번 집수리과정을 듣고 직접 수리할 계획을 세웠다이젠 부업체 도움 없이 스스로 집수리를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다고 교소감을 밝혔다.

도시재생지원센터 임계호 센터장은 이번 집수리과정은 다양한 집수리 방법을 이론에 그치지 않고직접 실습 할 수 있어서수강생들의 참여도와 만족도가 높았다면서 다수의 수강생들이 집수리 마을기업, 사회적 기업 등을 창업 할 의지를 보이고 있어 일자리 창출 등 지역공동체 발전이 기대된다말했다.

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는 경기도시공사가 수탁 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기도와 협업으로 도시재생사업을 이끌어 가고 있다.

2기 집수리과정은 오는 59일부터 18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 홈페이지(www.ggursc.or.kr)에서 확인할 수 있.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도시공사, 도시재생지원센터, 경기상상캠퍼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