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의회 정종윤 의원, “청년 소상공인 지원정책 확대를 위해 힘쓰겠다”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3/11/13 [17:19]

수원시의회 정종윤 의원, “청년 소상공인 지원정책 확대를 위해 힘쓰겠다”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3/11/13 [17:19]

▲ 정종윤 의원이 경기도 청년 소상공인 및 협동조합 지원정책 토론회에 토론자로 참석해 청년 소상공인 지원정책 확대를 위해 힘쓰겠다고 약속했다.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정종윤(국민의힘, 행궁··우만1·2·인계동) 수원시의원이 10일 팔달문화센터에서 개최된 경기도 청년 소상공인 및 협동조합 지원정책 토론회에 토론자로 참석했다.

 

김도훈 경기도의원이 주최하고, 김용남 전 국회의원이 좌장을 맡은 이날 토론회에는 100여 명의 청년 소상공인, 경기도 및 수원시 관계자 등이 모여 오늘날 청년 창업자의 현실을 돌아보고 구체적인 정책 방향에 관한 열띤 토론을 벌였다.

 

정 의원은 나도 소상공인이었다고 운을 떼며 청년 소상공인이 겪는 어려움에 공감하는 한편, “오랜 시간 정부와 지자체의 청년창업 지원정책은 기술창업에만 집중해왔다면서, “이제는 청년창업 지원정책의 방향을 청년 소상공인 창업으로 확대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개선방안으로는 정부 차원의 청년 소상공인 특화 지원방안 신설 청년 소상공인 창업지원 조례 제·개정 관계기관 협조를 통한 지원사업 확대 모색 등을 제시했다.

 

또한, 정 의원은 마무리 발언을 통해 수원특례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서 청년 소상공인 관련 정책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