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로 찾아가는 119안전체험교실

수원소방서, 고현초 찾아 소화기 사용법 및 심폐소생술 등 교육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18/06/24 [18:58]

학교로 찾아가는 119안전체험교실

수원소방서, 고현초 찾아 소화기 사용법 및 심폐소생술 등 교육

신지현 기자 | 입력 : 2018/06/24 [18:58]
▲ 수원소방서에서는 고현초등학교를 찾아가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다./수원소방서     © 모닝투데이


[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수원소방서(서장 이경호)는 권선구 고색동에 위치한 고현초등학교를 찾아 학교로 찾아가는 119안전체험 교실을 운영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119안전체험 교실은 교육부와 협업해 안전체험교육 기회가 상대적으로 부족한 지역의 학교를 선정해 직접 학교에 방문해 체험형 소방안전교육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수원소방서는 지난 21일 고현초등학교 1학년 ~ 2학년 학생 50여명 및 유치원생 20명 등을 대상으로 소화기와 소화전 실습 구조대 체험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요령 등 4종의 체험 코너를 운영했다.

특히, 수원소방서의 생활안전체험 트레일러 뿐 아니라 화성소방서 이동안전체험차량까지 동원해 어린이들의 실감나는 교육에 힘을 실었으며, 덕분에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안전체험교실에 참여했던 고현초 이재정 선생님은 아이들이 멀리가지 않고도 학교에서 즐기면서 배울 수 있어 정말 좋았다면서 감사를 전했다.

이경호수원소방서장은어린 시절 몸으로 체득한 안전습관은 어른이 되어서도 큰 영향을 미칠 것이라며 되도록 많은 시민이 즐기면서 안전교육을 접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수원소방서, 고현초등학교, 119안전체험교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