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 일손 부족농가 대상 일손돕기 실시

지역사회 공헌 위해 시흥시 친환경연합회 회원 농가 3곳 대상

이지훈 기자 | 기사입력 2018/07/02 [16:14]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 일손 부족농가 대상 일손돕기 실시

지역사회 공헌 위해 시흥시 친환경연합회 회원 농가 3곳 대상

이지훈 기자 | 입력 : 2018/07/02 [16:14]
▲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 직원들이 일손부족 농가를 대상으로 일손돕기를 실시했다./경기도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이지훈 기자]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이 경기농민과 상생하고 지역사회에 공헌하기 위해 지난 29일 시흥시 친환경연합회 회원 농가 3곳을 대상으로 일손돕기에 나섰다.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 서재형 원장, 경기도 친환경농업인연합회 김준식 회장, 시흥시 친환경농업인연합회 이병훈 회장과 유통진흥원 직원 등 총 40여명은 양파와 오이를 도 친환경학교급식에 납품하는 시흥시 친환경농업인연합회 회원 농가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았지만 고령화로 인해 인력이 부족한 농촌 지원을 통해 농번기 일손 부족 문제를 해결하고 경기농민의 목소리와 애로사항을 가까이에서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유통진흥원은 향후에도 건강한 소비와 풍요로운 경기농촌을 만드는 농식품 유통진흥 리더를 목표로 경기농민을 위한 실질적인 정책과 사업을 추진하는 등 경기도 산하 공공기관으로서의 역할과 책임을 실현할 계획이다.

서재형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 원장은 이번 행사에서 현장의 경험을 통해 친환경 농업의 이해도를 높이고 농민들의 애로사항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한편 일손돕기 행사가 지속적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 경기도 친환경농업인연합회,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