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교육지원청, 찾아가는 흡연예방교육 지원 실시

샌드아트 이용한 '모래에 감성을 더한 금연이야기'

한수민 기자 | 기사입력 2018/07/17 [15:15]

수원교육지원청, 찾아가는 흡연예방교육 지원 실시

샌드아트 이용한 '모래에 감성을 더한 금연이야기'

한수민 기자 | 입력 : 2018/07/17 [15:15]
▲ 샌드아트를 이용한 금연홍보 교육 프로그램 모습/수원교육지원청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한수민 기자]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교육장 최순옥)17일 오전 학생중심, 현장중심의 흡연예방사업을 실천하고자 남창초등학교 1~4학년 약 100명을 대상으로 모래에 감성을 더한 금연이야기샌드아트 공연을 실시했다.

남창초등학교는 수원시 팔달구에 위치한 7학급, 전교생 총 150명의 소규모 학교로 보건교육과 학생 건강관리의 일환으로, 수원교육지원청에서 추진하는 찾아가는 흡연예방교육 프로그램을 안내받고 공연 지원을 신청했다.

이날 샌드아트 공연은 남창초등학교 강당에서 이루어졌으며, 담배의 나쁜 성분 이로 인해 흡연자에게 미치는 나쁜 영향 어떤 질병이 생길 수 있는지? 등을 그림으로 그려 설명하고, ‘금연을 했더니 우리 가족이 행복해질 수 있었다라는 결론으로 감성중심의 흡연예방 공연이 이루어졌다.

아이들이 샌드아트라는 다소 낯선 흡연예방교육 방식에 대하여 집중력을 가지고 흥미롭게 관람했으며, 흡연에 관련된 상식 퀴즈를 통해 샌드아트를 직접 체험해 보는 시간을 가져 호응을 더 했다.

양미현 남창초등학교장은 이번 찾아가는 흡연 예방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올바른 금연의식 및 흡연예방에 대한 흥미로운 교육이 이루어졌으며, 앞으로 수원교육지원청에서 이러한 흡연예방교육 지원 기회를 보다 확대해 주길 바란다고 했다.

수원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샌드아트공연을 통해 학생들이 보다 쉽고 재미있게 감성적으로 흡연예방교육을 이해할 수 있다는 점에 착안해 동 사업을 추진했으며, 지난 16일 대선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이번 남창초등학교는 두 번째 학교지원으로 이날 오후 창용중, 오는 19일 일월초, 율전초까지 총 5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흡연예방교육 샌드아트 공연을 실시 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또한 “9~10월에는 경기체육중학교와 권선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금연집단 심리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며, 이는 금연교육에 심리극을 접목해 금연의 자발적 참여와 내재적 동기 의식을 높이는데 효과적인 방법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수원교육지원청, 교육청, 샌드아트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