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개 경기교육도서관ㆍ경기평생교육학습관, 여름독서교실 운영

내 안의 want를 job아라, 행복한 지구 만들기 등 지역마다 특색 있게 진행

한수민 기자 | 기사입력 2018/07/18 [19:36]

9개 경기교육도서관ㆍ경기평생교육학습관, 여름독서교실 운영

내 안의 want를 job아라, 행복한 지구 만들기 등 지역마다 특색 있게 진행

한수민 기자 | 입력 : 2018/07/18 [19:36]

[모닝투데이=한수민 기자] 경기도교육청은 723일부터 810일까지 경기교육도서관 9곳과 경기평생교육학습관에서‘2018년 제97회 여름독서교실을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여름독서교실은 어린이와 청소년이 독서의 즐거움과 중요성을 발견하고 스스로 독서하는 습관을 길러주기 위해 마련했으며, 각 도서관마다 자체 일정에 따라 다양한 주제와 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주요 내용은 도서관 견학 및 이용 안내, 독서토론, 작가와의 만남, 사진 및 영상으로 창작물 만들기, 보드게임, 성격유형 검사 등 다양한 활동 중심의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경기중앙교육도서관에서는 학생들의 진로탐색을 위한 내 안의 wantjob아라를 주제로 직업 관련 책 만들기, 꿈 잡고 행복 잡는 진로비전캠프, 보드게임으로 경험해 보는 직업의 세계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지역별로 행복한 지구 만들기(평택), 나의 미래·꿈을 키우는 여름 독서교실(광주), 구독해주세요! 나는야 도서관 크리에이터(포천), 너와 나, 함께하는 인성 수업(김포), 책과 함께 떠나는 맛있는 독서여행(성남), 세계문화유산을 찾아서(과천), 찾아가는 여름 독서교실(의정부), 도서관과 함께 꿈을 향해 도전하다(여주 가남) 등의 주제로 다양하게 진행한다.

자세한 일정과 프로그램, 참가신청 방법, 참가대상 등은 경기도교육청 홈페이지 통합자료실/북부청사/평생교육과/자료실및 해당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경기도교육청 김명희 평생교육과장은 독서는 창의력을 요구하는 미래사회에서 보다 중요한 성장의 요소가 됐다면서, “억지로 강요하는 것보다 즐길 수 있도록 환경을 만들어주는 지원 정책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도교육청, 경기교육도서관, 경기평생교육학습관, 여름독서교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