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 화재안전특별조사 시민조사참여단 위촉

“경기북부 화재안전특별조사, 시민 눈높이에서 살필 것”

유진아 기자 | 기사입력 2018/07/18 [21:52]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 화재안전특별조사 시민조사참여단 위촉

“경기북부 화재안전특별조사, 시민 눈높이에서 살필 것”

유진아 기자 | 입력 : 2018/07/18 [21:52]
▲ 시민참여조사단 위촉식 단체사진/경기도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유진아 기자] 경기북부 화재안전특별조사 시민조사참여단이 본격 활동을 개시한다.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는 지난 17일 오후 양주소방서 3층 대강당에서 화재안전특별조사 시민조사참여단 위촉식 및 점검방법 교육을 개최했다.

화재안전특별조사는 대형 화재 참사의 재발방지, 나아가 화재안전 100년 대계수립 차원에서 오는 201912월까지 전국적으로 시행되는 범정부적 조사활동이다.

이에 북부소방재난본부는 화재안전특별조사기간 동안 특별조사반을 구성, 경기북부 지역 다중이용시설 건축물 등 23천여 동의 화재위험요인을 건축·소방·전기·가스 전문가와 합동으로 종합적 조사를 실시중이다.

특히 화재안전특별조사의 정책 효율성을 제고하고 국민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특별조사반과 함께 점검에 참여할 시민조사참여단원을 지난 6월 모집, 일반인력 33·피난약자 5명 등 38명을 위촉하게 됐다.

이번 시민조사참여단에는 화재안전특별조사 대상 건축물의 특성에 따라 어린이, 고령자, 장애인 등 다양한 계층의 시민이 참가했다.

단원들은 앞으로 화재안전관련 개선의견 및 아이디어를 제안은 물론, 피난약자 이용시설에 대한 화재안전관리 적합성 여부 등을 검토하고 국민의 눈높이에 맞춘 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김일수 북부소방재난본부장은 시민조사참여단분들이 민·관 안전소통은 물론 지역 화재안전 홍보활동에 큰 역할이 될 것이기에 화재안전특별조사에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