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시대의 경기도 정책토론회 19일 개최

한반도 평화와 번영의 시대, 경기도 역할론 모색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18/07/18 [21:56]

평화시대의 경기도 정책토론회 19일 개최

한반도 평화와 번영의 시대, 경기도 역할론 모색

신지현 기자 | 입력 : 2018/07/18 [21:56]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한반도 평화와 번영의 시대를 맞아 경기도의 역할을 재정립하고자 마련된 평화시대의 경기도 정책토론회19일 오전 10시 경기도청 북부청사 평화누리홀에서 개최된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새로운경기위원회, 서울대 통일평화연구원, 세종연구소, 대진대DMZ연구소, 동북아평화경제협회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한반도 평화협력시대- 경기도가 할 일을 주제로 각계각층의 평화 분야 전문가와 도민들이 모여 논의를 갖는다.

특히 이번 토론회는 남북평화정착활동을 전개해 온 평화통일특구특별위원회, 평화경제특별위원회, 평화안보특별위원회 등 새로운경기위원회 산하 3개 특별위원회의 활동 사항을 발표하고 공유하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이종석 전 통일부장관의 기조발제 한반도 평화번영시대의 전망을 시작으로 평화협력의 시대-경기도가 할 일 남북교류협력과 지자체의 역할 경기도통일특구 추진과제 미군공여지 국가주도 개발과 경원선축 발전방향 DMZ 평화지대화의 의의와 과제 군부대주변지역 지원방안 DMZ 접경지역의 평화미래 연대기 환황해경제벨트개발 등 다양한 정책제안이 이뤄진다.

정책 제안에 이어 진행되는 종합 토론에서는 발제자와 제안자, 참석자들이 함께 참여해 남북평화 정착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할 예정이다.

새로운경기위원회 관계자는 본 토론회를 통해 한반도 평화·번영시대에 대비하기 위한 경기도 평화 정책을 검토한 새로운경기위원회 3개 특위의 활동사항을 발표할 예정이라며 평화번영 정책 점검 및 사업 추진 동력을 확보하는 의미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정책토론회에는 이화영 평화부지사, 김진흥 행정2부지사, 이종석 전 통일부장관, 이한주 새로운경기위원회 공동위원장, 정성호 새로운경기위원회 부위원장을 비롯, 각계각층 전문가와 공무원, 도민 등 25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며, 통일정책에 관심이 있는 도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도인수위원회, 새로운경기위원회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