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현옥 경기도의원, 스타트업 맞춤형 지원체계 구축 필요

이복영 기자 | 기사입력 2023/12/27 [16:55]

서현옥 경기도의원, 스타트업 맞춤형 지원체계 구축 필요

이복영 기자 | 입력 : 2023/12/27 [16:55]

 

[모닝투데이=이복영 기자] 서현옥 경기도의원(평택3. 더불어민주당)이 26일 경기도의회 평택상담소에서 열린 정담회에서 스타트업 기업별 맞춤형 지원체계 구축 필요성에 대해 논의했다.

 

서현옥 의원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평택남부출장소 소장과 지역 내 스타트업 OVERSEAS DIRECT 임직원이 참가하여 참석한 열린 정담회에서 스타트업 경영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대안을 위한 회의를 진행했다.

 

OVERSEAS DIRECT 조영선 대표는 “여러 문제 중 자금조달과 경영 비용증가가 가장 큰 문제”라며 “지원을 받기까지 많은 제약이 있어 경영에 어려움이 크다”고 말하며 경기도와 평택시에 적시에 지원을 받기 위한 제도 개선 등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하였다.

 

이에 서의원은 “기업 지원에 있어서 도와 기초자치단체가 각각 맡아서 해야 할 일이 있다”며 기관별 역할을 정리하는 한편 “기관별 그리고 기관과 대상 기업 협업을 어떻게 해야 할 것인지에 대하여 관계자들이 함께 지혜를 모으는 자리를 만들어 향후 대책을 모색하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아이디어와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 맞춤형 지원체계를 구축하고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라고 말하며 빠른 시일 내에 전체 관계자들이 모인 자리를 약속했다.

 

경기도의회 서현옥의원은 경제노동위원회 소속으로 「경기경제자유구역 발전자문위원회 설치 및 운영 조례」를 제정하고 올해 「경기도 무인이동체 산업의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개정을 대표발의 했으며, 미래 산업인 첨단모빌리티산업과 수소산업에 대해서도 중요성을 강조하는 등 아이디어와 창의성이 넘치는 미래신환경사업 개발 지원에 주력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