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학생교육원, 중등 체육교사 107명 1급 정교사 자격연수 실시

체육교사 핵심역량 신장으로 학생의 건강한 학교생활 보장

한수민 기자 | 기사입력 2018/07/25 [21:56]

경기도학생교육원, 중등 체육교사 107명 1급 정교사 자격연수 실시

체육교사 핵심역량 신장으로 학생의 건강한 학교생활 보장

한수민 기자 | 입력 : 2018/07/25 [21:56]

[모닝투데이=한수민 기자] 경기도교육청 소속 경기도학생교육원(원장 이동섭)725일부터 810일까지 한양대 에리카 캠퍼스에서 중등 체육 1급 정교사 자격연수를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체육교사 107명을 대상으로 학생중심·현장중심의 체육교육과 성장단계별 체육교육을 체득하여 학생의 건강한 학교생활 보장을 위해 마련했다.

교육과정은 기본소양, 역량영역, 전문영역 등 세 영역으로 나누어 미래비전, 전문성 개발, 수업 리더십, 인성교육 등 교사에게 필요한 다양한 역량을 개발할 수 있도록 편성했다.

기본소양은 미래사회 변화에 따른 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탐구하고, 경기교육정책과 역사교육, 다문화 이해 교육의 시간을 갖는다. 특히, 경기체육교육의 이해 시간에는 도교육청 장학사와 연수생 간 분임토론을 통해 경기체육정책과 체육수업에 관한 고민을 함께 나눌 예정이다.

역량영역은 교과 전문성 개발 및 학급 경영에 대한 이해 활동으로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의 일체화 방향, 교육법규의 이해와 교권보호, 회복적 생활교육 기반 행복한 교실 만들기 등을 주제로 효율적인 자기 주도적 연수 운영의 기회를 제공한다.

전문영역은 도전, 경쟁, 여가, 표현, 주제별 체육수업의 지도법과 안전에 관한 수업 리더십을 함양하고, 성교육, 진로교육, 안전교육 등 학생들의 인성을 함양할 수 있는 다양한 교수학습 방법에 대해서 모색한다.

경기도학생교육원 이동섭 원장은 이번 1급 정교사 자격연수가 교과영역·학급경영·인성영역의 교육을 통해 현장학생중심의 경기체육교육을 체득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면서, “즐거운 체육수업으로 학생이 건강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효과적인 연수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도교육청, 경기도학생교육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