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농수산진흥원, 푸드테크 미디어데이 개최

25일 11시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서 아이디어공모전 시상식 등 진행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4/01/17 [17:37]

경기도농수산진흥원, 푸드테크 미디어데이 개최

25일 11시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서 아이디어공모전 시상식 등 진행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4/01/17 [17:37]

▲ 경기도농수산진흥원 전경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경기도농수산진흥원(원장 최창수)은 오는 25일 오전 11시부터 경기도의회 지하1층 대회의실에서 ‘푸드테크 미디어데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사는 대학교수, 투자자, 푸드테크, 식품·유통 관련 기업 관계자, 언론사 기자 등을 초대한 가운데 ‘2023 푸드테크 아이디어 공모전 미디어 데이’ 및 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앞서 진흥원은 지난해 8월 ‘한국푸드테크협의회(회장 이기원)’와 <2023 푸드테크 아이디어 공모전>을 공동 주최하기로 협의하고 11월부터 한 달간 ‘푸드테크 아이디어’를 공모했다.

 

공모 결과 총 146개 팀이 응모했으며, 1차 서류평가를 거친 뒤 12월 19일 8개 팀이 발표심사에 올라 경합을 벌여 최종 5개 팀을 수상자로 선정했다.

 

진흥원에 따르면, 경기도지사 표창의 경우 식품부문에서 ‘고품질 식물성 계란’을 ㅈ안한 메타텍스쳐(대표 조문성)가 비식품 부문에서는 ‘데이터기반 로컬푸드 식품가공 개발 및 마케팅 지원 플랫폼’을 제안한 링크디엔에스(대표 김하욱)가 선정됐다.

 

또, 토닉워터 희석용 발포정 ‘포켓토닉’을 개발한 넷(NET, 대표 김예정)이 농협중앙회장 표창, 구룡포에서 난 감태에서 추출한 천연성분을 이용해 카페인 해소제 ‘닥터카페인 푹’을 만든 비아이랩스(대표 이준석)가 한국푸드테크협의회장 표창, 대두박을 업싸이클링해서 고부가가치 식품원료인 ‘대아배아발효추출물’ 개발을 제안한 엠바이옴쎄라퓨틱스(대표 강세찬)가 경기도농수산진흥원 표창을 받는다.

 

경기도농수산진흥원 관계자는 “우리나라 식품산업의 새로운 매래를 개척해 나가는 청년들의 아이디어를 널리 알리고 격려해 주기 바란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