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24부터 스마트싱스 가전까지… 삼성스토어, AI 제품 원스톱 쇼핑 경험 확대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4/01/26 [10:37]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삼성스토어가 본격적인 ‘AI 시대’를 맞아 모바일부터 가전까지 다양한 품목을 아우르는 AI 제품과 핵심 기능을 한 번에 체험할 수 있는 원스톱 쇼핑 경험을 선사한다.
삼성스토어는 AI가 변화시키는 새로운 일상을 경험할 수 있는 체험존을 비롯해 AI 기능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도 쉽게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전문 디테일러의 1대1 맞춤 시연 서비스도 제공한다.
◇ AI 특화존과 전문 디테일러 시연으로 친숙해지는 AI 기능
먼저 삼성스토어는 ‘갤럭시S24’ 시리즈를 직접 만지고 새롭게 탑재된 AI 기능을 체험할 수 있는 ‘AI 특화존’을 마련했다. ‘AI 특화존’은 ▲삼성강남 ▲홍대 ▲청담 ▲서초 ▲대치 ▲영통 ▲용인구성 ▲서수원 ▲대전 ▲더현대 서울 ▲갤러리아 광교 총 11개 점에서 운영한다.
13개 언어 지원 ‘실시간 통역’, 어느 화면에서도 관련 정보를 검색 확인할 수 있는 ‘서클 투 서치’, ‘삼성 노트’ 앱에서 사용자가 작성한 글이나 메모를 요약정리해 주는 ‘노트 어시스트’, 사용자 맞춤 편집 도구를 제안하는 ‘편집 제안’, 잘린 사진 속 배경 및 사물을 메꿔 주는 ‘생성형 편집’ 등 다양하고 혁신적인 AI 기능들을 전문 디테일러의 시연을 통해 직접 확인해 볼 수 있다.
또 이달 초 출시된 ‘갤럭시 북4 시리즈’는 새로운 인텔 코어 울트라 프로세서(Intel? Core™ Ultra Processor)를 탑재해 새로운 AI 경험을 선사한다.
특히 ‘갤럭시 북 시리즈’는 머신러닝, 딥러닝 등 AI 퍼포먼스를 지원하는 NPU를 적용해 전력 효율과 작업 속도를 개선시켜 만족감을 높였다. 고객들은 삼성스토어를 찾아 직접 제품을 확인하고, 취향과 생활 패턴을 고려해 모델을 선택할 수 있다.
◇ ‘알아서 척척’ 새로운 일상으로 초대하는 AI 가전 체험
삼성스토어에서는 일상을 더 편리하게 만드는 AI 기능이 탑재된 가전제품부터 가전을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스마트싱스 앱까지 모두 체험할 수 있다.
먼저 한층 진화된 AI 기반 혁신 기능이 적용된 ‘BESPOKE 그랑데 세탁기 AI’와 ‘건조기 AI’를 포함해 국내 최초로 AI+ 인증*을 받은 무선 스틱 청소기 ‘BESPOKE 제트 AI’ 등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고객들은 다양한 가전제품들의 기능을 손쉽게 비교해 볼 수 있으며, 전문 디테일러의 1:1 상담을 통해 라이프스타일에 꼭 맞는 제품도 추천받을 수 있다.
아울러 스마트싱스 앱의 ‘AI 절약 모드’를 통해 여러 가전제품의 에너지 효율 관리도 한 번에 가능하다. 삼성스토어는 홈 엔터테인먼트, 홈 스튜디오, 홈 피트니스, 게임 룸, 펫 케어 등 주제별 공간에서 제품 간 연결성을 경험할 수 있는 스마트싱스 체험존도 마련해 눈길을 끈다.
한편 삼성스토어는 이번 갤럭시S24 시리즈 언팩을 기념해 ▲39개 백화점 내 AI 체험 팝업스토어를 운영하고 ▲소문 내기 이벤트 ▲매장 방문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삼성스토어에서 휴대전화 구매 시 SK텔레콤·KT·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 3사 모두 개통이 가능하며, 기존 이용 중인 휴대전화의 통신사별 위약금도 빠르게 조회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