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주택도시공사, 공간복지 청년 공모전 설명회 개최국내 대학(원)생 및 2년 이내 졸업생 대상 청년
|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12일 서울 서초구 대한건축사협회 대강당에서 총상금 3,500만원 규모의 ‘2024 GH 공간복지 청년 공모전’ 설명회를 개최했다.
GH 공간복지 청년 공모전은 공간복지에 대한 청년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2023년 처음 시작해 올해 2회째를 맞았다.
올해 공모전 주제는 노후계획도시와 원도심 사이의 격차 해소 및 상생 발전 모색이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이해를 돕기위해 강범준 서울대학교 교수가 ‘노후계획도시 정비의 도시설계적 출발점’에 대해, 김충호 서울시립대 교수는 ‘노후계획도시의 도시설계 계획안 탐색’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공모는 일반 공모 부문과 스튜디오 연계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한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주택도시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공모 관련 질의응답은 전자메일을 통해 3월 22일까지 가능하다.
김세용 경기주택도시공사 사장은 “청년들이 공간복지를 통해 공간의 불평등을 해소하고, 상생·발전 방안을 모색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경기주택도시공사는 공간복지를 통해 도민 모두가 살기 좋은 경기도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