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주택도시공사, 고객만족 증진과 민원 접점 업무자 정신적 피해 예방을 위한 힐링프로그램 시행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4/03/15 [13:56]

경기주택도시공사, 고객만족 증진과 민원 접점 업무자 정신적 피해 예방을 위한 힐링프로그램 시행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4/03/15 [13:56]

▲ 임대주택 관리단지 관리소장을 대상으로 한 간담회 모습/GH 제공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경기주택도시공사(GH)15일 수원시 영통구 광교 공공실버주택에서 33개 임대주택 관리단지 관리소장 대상으로 경기주택도시공사임대주택 관리주체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를 통해 경기주택도시공사공공임대 주택관리의 발전방향을 모색할 뿐만 아니라 민원 접점자들의 정신적 피해를 경감시키고 치유하기 위한 시간도 마련했다는 점이 눈에 띈다.

 

간담회는 제ㆍ개정된 주요 관리 규정 교육과 사례 및 아이디어 공유를 통해 고객만족도를 극대화하고, 관리주체 간 협력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계획됐다.

 

민원 접점 업무를 수행하는 관리주체의 정신적 피해 예방 및 치료가 어느 때보다 절실해진 지금, 민원 접점자가 현장에서 겪는 고충ㆍ건의사항에 대한 개선방안 논의 및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원예 심리치료 힐링프로그램 또한 이뤄질 예정이다.

 

경기주택도시공사는 ▲건강증진을 위한 금연지원, 산림치유 ▲정서 안정을 위한 주거복지 상담, 옥상텃밭 운영, 정보제공 플랫폼 협약 체결, 고령자 에어컨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고객만족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해 왔을 뿐만 아니라, 민원 접점 업무자들인 관리주체를 위한 힐링 프로그램과 스트레스 및 우울 검진 서비스를 통해 고위험군을 유관기관과 상담 연계 조치를 하는 등 정신적 피해 예방 및 치료를 위한 활동을 꾸준히 진행해 왔다.

 

경기주택도시공사 김세용 사장이번 간담회를 통해 경기주택도시공사 임대주택 관리주체 소통을 통하여고객만족을 극대화하고, 민원 접점자들의 비극이 반복되지 않도록 하고자 이 자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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