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세 문턱 높은 아세안, FTA로 넘어요!

경기지역FTA활용지원센터, 2014 하반기 ‘아세안 시장 진출 전략 설명회’개최

이지훈기자 | 기사입력 2014/09/23 [15:57]

관세 문턱 높은 아세안, FTA로 넘어요!

경기지역FTA활용지원센터, 2014 하반기 ‘아세안 시장 진출 전략 설명회’개최

이지훈기자 | 입력 : 2014/09/23 [15:57]

경기지역FTA활용지원센터(이하 경기FTA센터)가 10월 2일, 킨텍스 제1전시장 207호에서 ‘아세안 시장 진출 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

아세안 시장 진출 전략 설명회는 한-아세안 FTA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경기도내 기업들의 정보 갈증을 해소하자는 취지로 기획됐고, 1부 '아세안 시장 진출 전략'과 2부 '글로벌시대 중소기업의 FTA활용 최적화 전략'으로 구성된다.

1부 KOTRA 글로벌연수원 박영선 차장의 강연에서는 한국 제품에 대한 아세안 지역의 인식, 현지 시장에 가능성 높은 분야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또한, 이를 효과적으로 공략하기 위한 중소기업들의 마케팅 전략에 대한 설명도 이어진다.

2부는 점차 확대되어가고 있는 FTA환경에서 중소기업의 FTA활용 최적화 전략 및 사례모델 제시를 통한 성공 전략을 알아본다. 삼정KPMG 국제통상본부 박문구 전무가 강의를 맡았다.

한편, 설명회가 끝난 뒤에는 수출입 및 FTA관련 현장 상담도 진행한다. 경기북서부FTA센터와 삼정KPMG 전문가가 설명회 참석 기업체를 대상으로 1:1 맞춤 상담을 진행하여, 수출입 기업체의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정석기 경기FTA센터장은 “아세안 시장은 10개국이 포함된 거대 시장인데다 기본 세율이 높아 FTA를 잘 활용하면 큰 관세혜택을 볼 수 있다”면서 “많은 중소기업들이 아세안 시장으로 눈을 돌려 더 크게 성장할 수 있도록 경기FTA센터가 여러 사업을 통해 지원하고 있으니 많은 참여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산업통상자원부와 경기지방중소기업청이 공동 주최하고, 경기FTA센터와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이하 중기센터)가 공동 주관한다. 설명회는 중기센터가 주관하는 2014 G-FAIR와 함께 진행되어 참석하는 기업체 임직원들은 더 많은 정보와 볼거리를 만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지역FTA활용지원센터(1688-4684)로 문의하거나 경기도경제단체연합회 홈페이지(www.gfeo.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설명회 참가 신청은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와 신청서 작성 후 팩스 접수가 가능하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지역FTA활용지원센터,경기도,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