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보건소, 손주돌봄 육아교실 운영

손주돌보는 조부모들의 부담덜고 육아방법 차이로 생기는 갈등 해결 도움될 것

김현진기자 | 기사입력 2014/09/25 [14:57]

의왕시 보건소, 손주돌봄 육아교실 운영

손주돌보는 조부모들의 부담덜고 육아방법 차이로 생기는 갈등 해결 도움될 것

김현진기자 | 입력 : 2014/09/25 [14:57]

의왕시가 지역 내 조부모 및 예비 조부모를 대상으로 ‘손주 돌봄 육아 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손주 돌봄 육아 교실’은 아이를 키우는데 익숙하지 않은 조부모들에게 신세대 놀이법 및 육아법 등을 제공하여 손주를 돌보는 조부모들의 부담을 덜고 부모와 자녀간 육아방법의 차이로 생기는 갈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교육은 10월 21일부터 11월 4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3주간 2층 보건교육실에서 진행되며 ‣최신 모유수유법, 신생아돌보기와아기목욕법 ‣두뇌발달을 위한 오감마시지 지도 및 놀이법 ‣아동 안전사고 예방 및 응급사항 대처방법 등에 대해 교육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여성의 경제활동 증가로 조부모가 자녀를 양육하는가정이 늘고 있다”면서 “조부모 손주돌봄 육아교실은 맞벌이 부부들이 안심하고 아이를 맡기면서 직장생활을 할 수 있고, 조부모도 손주를 안전하고 건강하게 키우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대상자는 9월말까지 보건소 모자보건팀으로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345-3593)로 신청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도,의왕시,의왕보건소,손주돌봄 육아교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