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조성환의원, “道기조실조직효율화필요

○ 2024년 행정사무감사에서 기획조정실 역할 강화 및 조직 효율성 강조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4/11/12 [11:18]

경기도의회 조성환의원, “道기조실조직효율화필요

○ 2024년 행정사무감사에서 기획조정실 역할 강화 및 조직 효율성 강조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4/11/12 [11:18]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조성환 위원장(더불어민주당, 파주2)은 11일 제379회 정례회 기획조정실 행정사무감사에서 기조실의 역할 강화와 조직 효율성을 강조하며, 道 중복 사업과 부서 간 칸막이 해소의 필요성을 역설 했다.

 

조성환 위원장은 이날 “기획조정실은 경기도 정책과 예산을 총괄하는 핵심 부서임에도 각 실・국을 전체적으로 조정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행정 운영의 비효율성을 지적했다. 이어 “자율성과 책임을 갖춘 부서 운영이 중요하지만, 그동안의 자율권 허용이 비효율과 방만함으로 이어진 측면이 있다”고 우려를 표명했다.

 

특히, 조 위원장은 “「경기도 행정기구 및 정원 조례」에 따라 기조실은 부서 정원 조정을 통해 중복 사업과 반복 업무를 통합하고 조직 효율화를 이끌어낼 권한이 있다”며 “백억 원대의 예산 낭비를 막기 위해 필요한 사업 통합과 조정이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기획조정실의 개편안을 제안하며 “기조실이 조직 효율화에 나선다면 도의회도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이번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수렴된 의견을 바탕으로, 도민에게 실질적인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기획재정 위원회와 충분히 논의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번 발언은 경기도 행정의 통합적이고 효과적인 운영을 위해 기획조정실의 역할 강화를 촉구한 것으로, 향후 도의회와 기조실 간 협력 방안이 마련될지 주목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