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 행정사무감사 1일차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4/11/20 [16:22]

용인특례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 행정사무감사 1일차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4/11/20 [16:22]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용인특례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위원장 김상수)는 지난 19일 교육문화체육관광국 소속 교육청소년과, 평생교육과, 문화예술과, 체육진흥과, 관광과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기주옥 의원은 교육청소년과에 사업참여자의 니즈를 반영한 프로그램 구성을 통한 학교 밖 청소년 지원사업 운영 내실화를, 문화예술과에는 공유 스튜디오 및 미디어센터의 목적과 건립 취지에 맞는 특화된 사업 운영 및 서리고려 백자 요지 사업 전면 재검토 등을 통한 차질 없는 운영을 요청했다.

 

김희영 의원은 문화예술과에 용인예총 보조사업 목적에 맞게 사용 및 용역계약 사업 관리 철저 및 동일 업체 반복 계약의 문제 해결 방안 마련을, 관광과에는 청년 김대건길 스탬프투어 및 관광안내표지판 정비 및 스마트 관광도시 조성의 일환으로 용인의 정체성을 담은 김대건 신부의 스토리텔링 관광콘텐츠 개발을 당부했다.

 

윤원균 의원은 교육청소년과에 입학준비금 지원사업 신청 방법 변경에 따른 실적 저조 대책 마련 및 학교시설 미개방사유를 분석하여 학교시설 개방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다각도로 세부방안 수립을, 체육진흥과에는 미르스타디움의 당초 조성목적과 취지에 맞는 운영을 촉구했다.

 

임현수 의원은 교육청소년과에 관광 목적으로 활용되는 타바용 미운행 시 학생 등하교 시간에 활용할 수 있는 방안 마련 및 교육경비보조금 심의위원회 개최 시 대면 심의를 통해 내실있는 교육경비보조금 심사를, 체육진흥과에는 전문가 그룹 및 의원 등을 포함한 TF팀을 구성하여 용인시 프로축구팀 창단의 구체화를 요구했다.

 

장정순 의원은 교육청소년과에 과학고 유치에 대한 세심한 마무리 및 교육지원청과의 소통을 통한 적극적인 학교 개방을, 관광과에는 타 지자체 우수 축제 벤치마킹을 통한 용인 대표 축제 발굴 노력을 요청했다.

 

황재욱 의원은 문화예술과에 지정 문화재 외의 문화유산에 대한 관리를 강조하며, 특히 친일 시설물의 경우 친일 시설물임을 알리는 알림판 등의 설치를, 체육진흥과에는 골프장 인근 시설에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펜스 설치 등을 제안했다.

 

김상수 위원장은 교육청소년과에 초등학생 학습준비물 사업 예산의 편성 및 활용에 대한 타당성 고려를, 체육진흥과에는 2023년 행정감사 지적사항인 '둔전체육공원 시설 개선 공사 미흡'에 대한 조치 부실에 따른 관리 감독 강화를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