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광희 위원장, 2019 중증장애인 생산품 구매박람회 참석

이지훈 기자 | 기사입력 2019/05/09 [15:20]

조광희 위원장, 2019 중증장애인 생산품 구매박람회 참석

이지훈 기자 | 입력 : 2019/05/09 [15:20]

 

 

   
 

[모닝투데이=이지훈 기자]경기도의회 제2교육위원회 조광희(더불어민주당, 안양5) 위원장이 9일 경기도교육청이 주최한 2019 중증장애인 생산품 구매박람회에 참석했다.

 

개회식 축사에서 조광희 위원장은 “도청이 아닌 교육청에서 마을교육공동체와 함께 행사를 기획해 주셔서 너무 감사하다”고 말하고, “그동안 우리는 말로는 장애인 생산품 우선 구매, 사회적 기업 육성을 말해왔지만 정작 장애인 생산품은 어떻게 구매해야 하는지, 어떠한 물건이 있는지 알려고도 하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이어 조 위원장은 “공공기관 중에서도 특히 학교는 가장 많은 수를 차지하는 소비 관공서로서 국민의 세금으로 운영되고 있는 만큼 사회적 책무를 다하는 지출을 해야 하지만, 실제론 정보부족 등의 이유로 편의에 따라 물품을 구매해 왔다”고 말하고, “이번 박람회를 통해 경기교육이 장애인생산품을 제대로 이해하고, 실제 능동적으로 구매할 수 있는 터전을 마련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또한 조 위원장은 “오늘의 행사에 86개의 장애인 관련 단체가 102개의 부스에서 다양한 생산품을 선보이고 있어 너무나 기대가 된다”고 말하고, “이번 박람회가 수원에서 일회성으로 끝날 것이 아니라 경기도내 2,400여개의 학교 관계자들이 충분히 장애인생산품을 이해하고, 구매를 활성화 할 수 있도록 도내 각 지역에서도 다양한 형태의 박람회가 개최되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경기도교육청이 주최하는 중증장애인 생산품 구매박람회는 해마다 개최되고 있으며, 올해는 5월 9일 10시부터 3시까지 수원월드컵경기장 중앙광장에서 개최되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