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대표단, 베트남, 캄보디아 방문

캄보디아 시엠립주에 경기도 불용소방차량 기증

이지훈 기자 | 기사입력 2019/05/31 [20:05]

경기도의회 대표단, 베트남, 캄보디아 방문

캄보디아 시엠립주에 경기도 불용소방차량 기증

이지훈 기자 | 입력 : 2019/05/31 [20:05]

 

 

   
 

[모닝투데이=이지훈 기자]경기도의회 김원기 부의장 등 도의회 대표단이 지난 5. 30일 베트남 하남성과 5. 31일 캄보디아 시엠립주를 방문했다.

 

이번 경기도의회 대표단의 베트남, 캄보디아 방문은 경기도의 개발도상국에 대한 불용소방차량 무상양여 사업을 지원하고, 이들 지역과 우호협력 강화를 위해 추진되었다.

 

베트남 하남성은 수도인 하노이에서 1시간 거리에 위치한 성으로 하남성의 공단에는 약 120여 개의 한국기업이 진출해 있다. 경기도의회와 하남성 인민의회는 지난 2017년 10월 양 의회 간 친선관계를 체결했는데, ‘베트남 하남성 한국문화의 날’, ‘베트남 하남성 경기도 투자유치 설명회’를 양 의회가 공동개최하며 활발하게 교류협력을 추진하고 있다.

 

5. 30.(목) 오전 하남성 인민위원회 청사에서 열린 소방차량 기증행사에서 경기도의회 김원기 부의장은 등 “양 지역 의회가 그동안 공동 프로젝트를 통해 양 지역 간 이해 증진과 상호 발전에 기여하고 있음에 대해 자부심을 느낀다”며 “이번 소방차량 양여 사업을 계기로 소방방재 분야에서도 상호 긴밀하게 협력해 나가자”‘ 고 말했다. 

이에 대해 하남성 인민의회 팜 시 로이 의장은 “오늘 소방차량 기증행사는 앞으로 양 의회의 발전, 양 지역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뜻깊은 행사”라며, “경기도에서 지원받은 소방차량이 하남성 주민은 물론 하남성 공단에 입주한 한국기업들의 안전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잘 운용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김원기 부의장은 경기도의 개발도상국 소방대원 연수 교육 등 소방방재 분야 국제교류협력 사업을 소개하며 하남성의 참여를 제안했는데, 팜 시 로이 의장은 소방방재 분야 교류협력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 참여하겠다고 밝혔다.

 

도의회 대표단은 베트남 하남성에서 기증식을 마치고 캄보디아 시엠립으로 이동하여 5.31(금) 오전 시엠립주에서 주지사와 주의회 의장 등 주요 인사들과 만나 경기도 소방차량 전달식을 가졌다. 

시엠립주의회 띠어 세이하 주지사는 “오늘은 특별한 날로, 경기도의회 부의장님과 의원님을 만나 기쁘고, 소방차량을 지원받아 기쁘다”며 감사의 뜻을 표하면서, “오늘 만남이 앞으로 한국과 캄보디아가 더욱 긴밀한 우호관계로 발전해 나가는 계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도의회 대표단의 정대운 기획재정위원장은 “경기도에서 전달한 소방차가 시엠립주 주민의 재산과 생명을 보호하고 시엠립주의 안전지수를 높이는데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시엠립주 소방차량 기증식을 마친 도의회 대표단은 시엠립주에서 시설개선에 대한 지원을 요청한 초등학교를 방문하여 학교시설을 둘러보고, 학생들에게 공책과 연필 등 학용품을 선물했다.

 

한편, 대표단은 6. 1(토) 시엠립주 소방서를 방문해 소방 현황과 운영실태 등을 살펴보고, 시엠립주에 있는 ’사랑의 짜장차 캄보디아 무료 급식소‘에서 무료급식 자원봉사에 참여한 후 귀국할 예정이다.

 

도의회 대표단은 김원기 부의장(더민주, 의정부4)을 비롯해 정대운 의원(더민주, 광명2), 정승현 의원(더민주, 안산4), 이종인 의원(더민주, 양평2), 최승원 의원(더민주, 고양8)으로 구성됐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