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수원시 노인체육 활성화 방안 연구’중간보고회 개최

이지훈 기자 | 기사입력 2019/06/21 [15:30]

수원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수원시 노인체육 활성화 방안 연구’중간보고회 개최

이지훈 기자 | 입력 : 2019/06/21 [15:30]
   
 

[모닝투데이=이지훈 기자]수원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수원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연구회(대표의원 조미옥)’가 21일 의회 세미나실에서 연구활동 중간보고회를 열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지난 착수보고회 이후로 수원시 노인체육시설의 현황과 시민만족도에 대해 조사한 결과를 바탕으로 수원시 노인체육 활성화를 위해 추진해야 할 과제들을 논의했다.

 

조미옥 대표의원은 “현재 우리 사회는 고령사회로 접어들어 노인 건강에 대한 관심이 사회적 관심으로 확대되고 있다.”며 “노인들이 건강한 여가생활을 즐기고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노인체육활동을 장려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연구회는 지난 4월부터 연구활동을 시작하였으며, 규칙적인 노인 체육활동이 신체적, 정신적 건강을 유지시키고 질병발생을 예방시켜준다는 여러 선행연구결과를 바탕으로 노인체육 활성화를 위한 정책을 마련할 수 있도록 연구활동을 진행해 왔다.

 

‘수원시 노인체육 활성화 방안 연구회’는 조미옥 대표의원을 비롯한 김진관, 이재식, 김미경, 김정렬, 박명규, 강영우 의원 등 총 7명의 의원이 오는 10월까지 활동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